현대 캐스퍼 ax1 출시일 임박 가격 공개

    현대캐스퍼ax1
    현대 캐스퍼 ax1

     

     

    현대차에서 경차형 suv인 캐스퍼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코드명은 ax1이죠. 이 모델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그 중 한가지는 가격이죠. 말도 안되는 가격인데요. 현재 많은 커뮤니티와 관계자들의 정보를 모은 결과 99%의 확률로 800만원대로 출시된다는 것이 유력합니다. 왜 이런것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다른 한가지 파격적인 사실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메리트

    현대 캐스퍼는 기아차의 모닝과 레이를 대체하기 위해서 준비중인 모델입니다. 두 모델은 1,100만원대와 1,500만원대라는 생각보다 높은 가격대로 출고되었습니다. 그래서 '경차나 한대 사서 동네 마실다니고 마트갈때 쓰지뭐~' 라고 생각하고 가격을 알아본 사람들은 '뭐야? 생각보다 비싸네??' 라고 생각하게 되고 소형차나 준중형차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데, 캐스퍼는 겨우 800만원대입니다. 어차피 시장에서는 수요가 고가 아니면 저가로 양분되기 때문에 저렴할것이라면 아예 파격적으로 저렴한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을 했을겁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ax1이 800만원대 출시가 가능한 이유

    크게 두가지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첫째는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된다는 점과 광주공장에서 생산한다는 점이죠. 

     

    1. 온라인 전용 판매

    현대 캐스퍼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에서만 판매되는 차량이 될 예정입니다. 사실상 테슬라를 제외하고 처음 시도되는 것입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유통마진을 줄이고 혁신으로 무장한 테슬라였기때문에 가능했던 온라인 판매죠. 현대는 아시다시피 노조가 엄청나게 강성입니다. 만약,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지면 현대차 노조는 사활을 걸고 파업에 들어갈 것입니다. 특히 판매사원들의 밥줄이 끊기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에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면, 누가 대리점에서 영업사원의 판매수당이 포함된 금액으로 차량을 구입하겠어요. 특히나 요즘에는 MZ세대가 점차 시장의 중심 소비층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 형태는 어떻게든 바뀔것입니다. 현대차에서는 그런 변화를 미리 선제대응 하기 위해서 어차피 마진이 거의 남지 않는 캐스퍼 ax1을 온라인판매의 시험대로 올려보는 것으로 노조와 협의중인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광주 글로벌 모터스 공장 단독 생산

    캐스퍼가 800만원대로 출시가 가능한 두번째 이유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 공장의 단독생산 덕분입니다. 기존 공장들은 이미 현대차 생산직 노동자들의 평균 입금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매년 새롭게 계약하는 연봉의 형태가 아니라 연차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오르는 호봉제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 7~8천만원 정도로 되어있는데요. 삼성과 비교해도 이는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또한, 삼성에는 없는 강성노조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 임금을 낮추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 생산성을 향상시키기가 어렵죠. 그러나 현대차그룹은 광주 글로벌 모터스 공장을 새로 신설하면서 신규로 고용된 신규인력들을 활용하여 캐스퍼를 생산할 계획을 잡았습니다. 신규 인력들의 초봉은 3천만 원대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캐스퍼의 출시가를 낮출 수 있죠.

     

     

    예상 출시일

    제가 커뮤니티와 여러 관계자들의 소문을 수집한 결과 첫 출시일은 9월 중순으로 가닥이 잡혀있다고 합니다. 생산량에 따라서 약간 조절은 되겠지만 큰 이슈가 없는 한 9월 중순 출시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이미 공장에서는 완성차를 생산해서 재고를 만들어두고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될것 같아요. 8월부터 양산이 시작되었거든요.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경차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캐스퍼 ax1이 출시되면 어떠한 소비자경험을 선사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온라인으로 차를 산다는 것이 현실화되고 있네요. 이미 아실수도 있지만, 중고차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쇼핑이 가능합니다. 저도 제가 세컨카로 타고 있는 레이를 K-car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물론 신차급이었기에 별 걱정없이 샀지만요. 3일이내 묻지마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나중에 k-car에서 레이 중고차 구입한 후기도 올려봐야겠습니다. 집으로 직접 가져다주니까 정말 편했습니다. 경차라서 시간이 지나도 감가도 거의 없고 2,500km밖에 안탄 차여서 까다롭게 보지 않고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솔직히 자세히 봐도 잘 모르잖아요 ㅎㅎㅎ 알더라도 흥정하느라 힘빼기도 싫고요. 직영이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k-car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차도 온라인 구매로 구입할 생각이에요.

     

    지금까지 현대 캐스퍼 ax1의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에 꿀정보들이 있으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예전에는 보통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

    notemania.net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 법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과 카드폰인트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다보면 여러 카드사를 이

    notemania.n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