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용량 늘리기 : 저장공간 부족시 정리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용량 늘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저장공간 부족이라는 알람이 뜰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용량 정리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즉, 저장공간이 가득 찬 것이죠. 지금부터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저장공간 용량 늘리기

     

    핸드폰 용량 늘리는 방법

    핸드폰 저장공간이 가득차면 더이상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수도 없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들의 핸드폰 용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사진과 동영상입니다.

     

    쿠팡에서 마이크로 SD카드를 검색하면 128GB 용량의 경우, 16,000원에서 17,000원밖에 하지 않으니 SD카드를 삽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그러나, 이미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중이라면 이 방법도 소용이 없겠죠? 그렇다면 제가 알려드릴 핸드폰 용량 늘리는 방법 3가지를 활용해보세요. 지금 즉시, 저장공간 확보가 가능하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파일 삭제

    첫번째 방법은 카톡 대화방 파일 삭제하기입니다. 요즘엔 카톡 오픈채팅방이나 단체카톡방에서 정보를 많이 얻습니다.

     

    그러면 사진과 동영상이 많이 공유되기 마련인데요. 이런 파일들은 카카오톡 어플의 임시저장파일로 용량을 계속 차지하고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한번씩 지워줘야 합니다.

     

    아래와같이 카톡방에서 메뉴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엔 아래와같이 대화상대들도 나오고 채팅방의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쪽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채팅방 설정창이 나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전체 파일 모두 삭제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이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사진파일과 동영상 파일, 음성 파일이 지워집니다. 

     

    채팅방에 주고받은 내역은 모두 보이지만 다시 다운받을 수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구글포토에 백업 및 저장공간 확보

    두번째 방법은 사진 및 동영상을 모두 구글 포토에 백업하고 정리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구글포토는 고화질의 사진을 무제한 백업할 수 있습니다. 화질 손실이 거의 없죠. 

     

    그러나, 2021년6월1일 이전까지 무료이고 그 이후에는 신규 백업되는 사진의 용량에 따라서 과금이 된다고 하기는 합니다. 그러니 그전에 전부 백업을 서두르세요! 저는 저의 지난 10년 간의 사진과 동영상이 모두 구글 포토에 무료로 백업되어 있습니다 ^^

     

    구글 포토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유공간 확보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구글 포토에 백업된 모든 사진과 동영상 파일이 나의 핸드폰에서 지워지는데요.

     

    이미 구글 포토에 백업을 해놨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다운로드나 공유가 가능합니다. 진정한 클라우드 서비스죠 ^^

    구글 백업과 용량 정리등을 하실때는 와이파이 상태에서 하셔야 데이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이 화면에서 여유 공간 확보를 눌러서 일정 시간동안 자동 정리가 되면 저장공간 확보가 됩니다. 저는 26GB나 확보가 되네요.

     

    안쓰는 어플 삭제하기

    세번째 방법은 안쓰는 어플 삭제하기입니다. 설치만 해놓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어플이 많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일단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디바이스 케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다음, 저장공간으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핸드폰 용량이 차지하고 있는 요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음으로 어플리케이션이 용량이 크죠? 필요없는 어플리케이션을 지우기 위해서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캡처화면과 같이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이 용량순으로 정렬되어서 나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을 모두 선택하신 다음 아래쪽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어플리케이션 삭제가 진행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저장공간 부족시 정리하는 세가지 방법으로 핸드폰 용량 늘리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거의 30GB 정도 확보 했네요. ^^

     

    마무리

    지금까지 핸드폰 용량 늘리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