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린 유산균의 섭취 방법과 제품 선택 요령

    프롤린 유산균의 섭취 방법과 제품 선택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프롤린 유산균의 부작용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은 우리몸에서 여러가지 유익한 역할을 합니다.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아토피나 알러지 같은 면역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주어 혈행 개선의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행복 호르몬인 세르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서 스트레스와 피로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일으키는 유해균을 억제해서 영양 흡수와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그렇지만, 일반 유산균은 위산과 담즙과 만나면 90%이상 죽는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위에서 죽지 않는 유산균은 없을까요? 프롤린 유산균은 장까지 유산균이 살아서 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부터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린 유산균이란?

    프롤린은 우리몸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써 천연 방어막이라고 불리는 물질입니다. 프롤린은 주로 식물이 외부에서 오는 해충이나 강한 자외선, 충격, 미세먼지 등 여러가지 스트레스 요인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스스로 분비합니다. 또한 미생물도 척박한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내뿜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프롤린은 콜라겐의 주요 성분으로 미백, 지방 연소 등의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유산균이 살아서 장에 도달 할 수 있는 생존율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린은 장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증식까지 도와주므로 여러모로 우리 몸에 좋은 성분입니다.

     

     

    프롤린을 자연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프롤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 콩, 달걀등을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이런 음식들을 매일 챙겨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프롤린을 주입하여 만든 프롤린 유산균 제품을 복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섭취하는 방법

    프롤린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우유 섭취에 대한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 우유와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프롤린 유산균이 천연 방어물질 이라고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산성 성분과 열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PH2.0 정도를 유지하는 위산과 만나면 90%정도는 사멸하게 됩니다. 하지만, 알칼리성인 우유와 함께 섭취를 하면 위산의 PH 농도가 일시적으로 중성인 7.0까지 올라가는데요. 이런 현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한다면 굳이 꼭 우유와 함께 섭취할 필요는 없고 물과 함께 식전 30분 혹은 공복상태에서 섭취하면 됩니다.

     

    식후 30분이 좋다는 의견도 있던데요?

    식전 공복이 프롤린 유산균의 생존에 유리한지? 아니면 식후 30분 후에 먹는것이 더 유리한지? 이 부분에 대해서 여전히 전문가들 사이에서 논의가 진행중입니다. 식전에 물과 함께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바로 십이지장과 소장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PH2.0의 산성 위산과 만나게 됩니다.

     

    반면에, 식후에 프롤린 유산균을 드시게 되면 음식물과 함께 위 속에서 약 4시간가량 머물게 되지만, 음식물과 위산이 섞이면서 PH농도가 일시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평상시 공복상태의 위보다 더 유산균의 생존이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두가지 의견이 모두 일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먹는 음식의 종류도 다르고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는 비율도 모두 세부적인 조건에 따라서 다르므로 아직까지는 어떤 방법이 무조건 더 유리하다는 것은 입증된 바 없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제품 선택하는 방법

    프롤린 유산균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유산균 제품들 중에서 성분명에 '프롤린'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유산균 제품을 선택하실 때에는 다음의 세가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보장균수

    보장균수는 유통기한동안 살아있는 균 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보장균수에 자신이 없는 업체들은 투입균수라는 수치를 강조하는 문구를 넣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는데요. 투입균수가 아무리 많아봤자 내 입으로 들어가는 순간까지 살아있는 균수가 가장 중요한 수치이므로 보장균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장균수는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100억마리, 어린이의 경우 30억~50억마리 정도면 꽤 높은 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원료사의 제품일수록 보장균수가 높을수밖에 없겠죠?

     

    보장균수 100억마리인 제품의 경우 대표적으로 듀폰 다니스코의 원료를 사용하는 셀티아이와 엘포비가 있습니다. 10~30억을 보장하는 제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셀 바이오텍의 원료를 사용하는 듀오락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보장균수가 높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보장균수가 낮은 제품을 먼저 섭취해보고 내 몸에 맞고 원하는 효과를 본다면 가장 좋겠죠? 그러나, 먹어봐도 별다른 효과가 안 느껴진다면 점차 높은 보장균수를 보장하는 제품으로 바꿔서 섭취하는 방법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원료사

    유산균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주로 유산균 제품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유산균주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스트렙토코쿠스 써모필루스 등등 다양합니다.

     

    제약사들은 이러한 유산균주들을 적절히 섞어서 가장 사람 몸에 좋은 조합을 찾아내서 실험을 거친 뒤, 제품으로 생산 하게 되는데요. 무조건 유산균주가 다양하게 들어있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고 각 유산균들끼리의 조합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계3대-유산균-원료사-로고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유산균 제품의 재료로 쓰이는 유산균주들이 좋은 것들 일 수록 장내 생존률이 높고 우리가 원하는 역할을 더 잘 수행하기 때문에 효능이 훨씬 좋습니다. 이러한 좋은 유산균을 발견해내는 대표적인 세계 3대 원료사는 듀폰다니스코, 러셀, 크리스찬 한센을 꼽을 수 있습니다.

     

    보통 좋은 유산균주를 넣은 제품들은 이를 강조하기 위해서, 원료사를 제품 포장에 표시하므로 위 3곳에 해당하는 원료사가 씌여있는 제품이라면 선택에 우선순위를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3.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영어로는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미생물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전파를 타고 소개된 프리바이오틱스라는게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입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공급되면 유산균의 증식속도와 장내 활성도가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프리바이어틱스가 포함된 제품이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신바이오틱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런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증식을 도와주어 보장균수가 적어도 이를 보완해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써 함께 복용하면 유리합니다. 단, 유해균도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증식 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유해균도 증가할 수 있으므로 단독으로 프리바이오틱스만 섭취하는 것은 주의 해야 하며, 약사나 소화기내과 의사등 전문가와 상의 후에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부작용 및 주의할 점

    프롤린 유산균이 좋다고 하더라도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나 노인이 함께 섭취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아래 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다가 중간에 섭취를 멈추게되면 장내 세균들의 조화가 깨져서 다시 처음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므로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을 선택하실때는 최소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끝으로 항생제를 복용중인 경우에는 유산균을 먹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 했다면 4~5시간 이후에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롤린 유산균의 섭취 방법과 제품 선택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좋은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