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비 계산기 (미리 택시요금 조회 하는 법)

    오늘은 택시비 계산기를 사용해서 미리 택시요금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자. 평소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거리와 시간에 따른 택시요금을 감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나처럼 택시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미리 택시요금 조회를 하지 않으면 눈물젖은 택시비를 내야 할지도 모른다. 데스크탑에서 조회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택시비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유용한 정보

     

     

    택시비 계산기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같이 빠른 길찾기 정보가 나온다. 어디를 눌러야 할까? [자동차]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다. 그다음 길찾기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바로 아래쪽에 예상 택시요금 조회결과 뿐만 아니라 예상 시간과 총 이동거리가 나타난다. 실시간 교통 상황도 요약해서 나온다. 지금은 서행하는 정도의 교통흐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네이버.. 참 편리하다. 만약 경로가 궁금하면 우측 하단의 다른경로 더보기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다른 경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지금은 시간 우선으로 결과가 나와서 결과적으로 조금 돌아가는 모습이 보인다. 그러므로 두번째 경로인 방배역을 거쳐서 가는 경로로 가달라고 말하면 약간의 요금을 절약할 수 있겠다. 택시비 계산기의 진면목이다.

     

     

    모바일 택시비 계산기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네이버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해서 미리 택시요금 조회를 해볼 수 있다. 아래와같이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를 검색한 다음, 빠른길찾기 메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자동차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예상 택시요금이 조회된다. 

     

    여기에서 상세경로를 누르고 지도앱을 누르면 교통상황을 고려한 다른 경로도 조회해볼 수 있다. 이 때, 네이버 지도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없다면 네이버 지도 앱 설치화면으로 넘어가니 참고하자.

     

     

    이 방법 말고도 택시요금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있고 카카오 택시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우리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이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이 방법을 소개 해보았다. 이런 유용한 정보가 이 블로그에 많이 있으니 구경하면 의외의 수확이 있을수도 있다. 끝.

     

     

    유용한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