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판시딜의 가격과 효과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2년째 열심히 먹고 있는 탈모약 판시딜의 가격과 효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판시딜의 탈모 개선 작용의 기전과 유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작용은 없을까요? 그것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알고 드시면 더 꾸준히 드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판시딜 가격은?

    판시딜의 가격은 소매 약국 기준으로 1달분(90정)이 4~5만원대에 형성되어 있고, 2달분(180정)은 8~9만 원대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탈모약은 장기 복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왕이면 2달분을 구입하시는 것이 조금 유리합니다.

     

    판시딜 사진
    판시딜

     

    또한, 약은 종로에 있는 도매약국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만약 종로까지 갈 여건이 안되신다면, 동네 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신다음, 몇 군데에 전화하셔서 판시딜 가격을 문의해보시고 비교해 보신 다음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종로에 가면 한 번에 6개월치를 구입합니다.

     

    종로 약국을 가신다면 1달분(90정)은 약 3만5천원 정도이며 2달분(180정)은 6만 5천 원 정도약 20%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판시딜은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따로 처방전은 필요 없고, 하루에 세 번 먹어야 합니다. 조금 귀찮습니다. ㅠㅠ 

     

     

    판시딜은 카피약?

    아시는 분들은 아실지 모르겠지만, 2011년에 출시된 판시딜은 약용 효모를 주 원료로 하는 탈모약입니다. 먹는 탈모약은 총 3가지 종류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피나스테리드 1mg 계열의 프로페시아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두타스테리드 0.5mg 계열의 아보다트가 있습니다. 세 번째가 바로 약용효모 즉, 맥주효모를 주원료로 하는 판토가(판토비가) 입니다.

     

     

    판토가란?

    판시딜의 원조는 독일의 판토가 라는 약으로 수출용은 판토비가라는 이름으로 수출됩니다. 일부 국가에선 판토가라는 제품명 그대로 판매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판토가의 국내 매출은 12억 원 정도 규모입니다. (판시딜은 100억 원 규모)

     

    1978년, 독일의 한 과학자가 칼스버그 맥주공장의 노동자들이 일반인들보다 유난히 풍성한 모발을 가지고 있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생활 습관을 면밀히 관찰한 결과,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맥주 효모를 즐겨 먹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맥주 효모의 성분과 효과에 대해서 연구한 결과 단백질과 모발, 손톱 등의 형성에 관여하는 성분들이 풍부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탈모약으로 개발한 것이 바로 판토가의 탄생 배경입니다.

     

    판토가 사진
    판토가

     

    이후, 판토가의 독점 판매 라이선스가 만료되었고, 이 제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국내 제약사들이 만든 제네릭들이 현대약품의 마이녹실S와 동국제약의 판시딜입니다. 이 외에도 볼두민, 카필러스라는 약도 있습니다. 모두 같은 성분의 제네릭으로 제네릭은 카피약을 의미하며, 성분이 정확히 동일합니다.

     

     

    판시딜의 효과

    판시딜은 최소 꾸준히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하루 세 번 드시면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판시딜을 드시고 효과를 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당장 효과가 없더라도 최소 6개월은 드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공 속에서 자라나는 모발은 한 달에 1cm 정도 자라나는데요. 약을 먹는다고 해서 당장 모든 모공에서 머리카락이 나는 것도 아니며, 최소 3cm 정도는 자라나야 전체적인 모발이 풍성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판시딜 성분은 약용 효모

    판시딜의 주 성분은 맥주 효모를 정제한 약용 효모와 케라틴, 시스틴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모두 단백질의 종류로 우리 몸에서 모발과 손톱의 성장에 깊이 관여하는 성분들입니다. 즉, 쉽게 말하자면 머리카락 영양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도 잘 알려진 성분들입니다.

     

    판시딜은 여성형 탈모인 확산성 탈모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판시딜은 약용효모로 만들 졌기 때문에 먹는 탈모약 중에서 유일하게 여자도 먹어도 되는 탈모약이랍니다. 반대로 남성형 탈모인 안드로겐형 탈모에는 상대적으로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남성형 탈모의 원인은 영양부족이 주요 원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남성형 탈모 원인

    남성형 탈모는 안드로겐형 탈모라고 부르는데요. 테스토스테론이라고 부르는 남성호르몬과 두피 주변에 분포되어있는 제5알파 환원효소가 결합(안드로겐 결합)해서 만들어지는 DHT(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가 모공을 공격해서 발생하는 탈모 유형입니다.

     

    조금 쉽게 말하자면 남성 호르몬 때문에 탈모가 일어나는 것이라서 모발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서 근본적인 원인이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DHT가 생성되지 않도록 억제해줘야 탈모가 멈추게 됩니다. 

     

    DHT 생성을 억제해주는 성분은 피나스테리드 1mg 또는 두타스테리드 0.5mg이며, 이 약들의 원조 약은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입니다. 이약들에 대해서는 뒤이어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판시딜의 부작용

    판시딜은 먹는 탈모약 중에서 가장 부작용이 없는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약용효모는 영양제의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간혹 안면 홍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하루 3번이 아니라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만 복용을 하시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만약, 복용량을 줄였는대도 안면 홍조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다른 먹는 탈모약을 처방받으시거나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탈모약 인지도 1위 판시딜의 가격과 효과 그리고 성분,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