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파일 다운로드시 열리는 상태바 자동으로 닫는 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하단에 생기는 상태바를 자동으로 닫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인터넷을 할때 주로 크롬을 사용하는데,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하단에 상태바가 열립니다.

     

    다운로드한 파일 위치를 찾는다거나 바로 열기를 할때는 편리합니다. 하지만, 매번 상태바 오른쪽에 X표시를 눌러서 닫아줘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습니다. 그럴때는 제가 알려드리는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2초 정도만 나왔다가 자동으로 닫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크롬의 옵션에서는 다운로드 상태바를 자동으로 닫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 기능을 만들었답니다. (개발자에게 감사합니다 ㅎㅎㅎ) 크롬 웹스토어에 가시면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을 설치하시고 옵션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과 옵션 설정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 설치하는 방법

    1.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 갑니다.

    2. 검색창에 always clear dlownloads in chrome 이라고 검색을 하거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 [Chor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4. 크롬 우측 상단의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5.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서 옵션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

    6. 'Enable Extenstion' 항목의 [Clear downloads every few seconds]을 체크해서 사용하도록 설정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뒤, 몇초 이내에 다운로드 상태바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Yeah~!!!"

     

     

    지금까지 크롬에서 파일 다운로드시 열리는 상태바 자동으로 닫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