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방법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오늘은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과 몇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은 누구나 사용하는 앱입니다. 그만큼 오용되거나 남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직장 상사에게 오는 카톡이죠. 

     

    직장 상사에게 퇴근 후 카톡이 오면, 보기 싫어도 진짜 급한 일일수도 있어서 안보기엔 찝찝합니다. 하지만, 보고 나면 별일도 아니거나 자기만 난처한 일로 다시 사무실로 오라는 내용입니다. (따쉬!!!)

     

    이럴때는 카톡 1이 사라지지 않도록 읽는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내용을 확인하고도 상대방이 내가 확인한 사실을 모르게 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과 주의사항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꿀팁 습득해가시기 바랍니다^^

     

     

    짜증나는 스팸전화/문자 완벽하게 차단방법 총망라 바로가기 >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

    그 방법은 바로 비행기 모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핸드폰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창이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다시 한번 쓸어내리면 상단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 보시면 비행기모드가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비행기 모드란?

    단말기는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무선 통신망에 접속을 시도합니다. 우리가 상태바에서 보는 LTE 아이콘이나 데이터 화살표, 안테나 아이콘 등은 모두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을때 그 상태를 표시하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비행기를 탈때는 무선 전파의 주파수가 비행기 전자 장치의 통신을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모드를 켜서 핸드폰이 외부의 네트워크와 연결하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갤럭시 상단바에 나타난 네트워크 접속상태
    갤럭시 상단바 통신망 접속상태 아이콘

     

    예전에는 비행기 모드가 없었기 때문에 핸드폰은 무조건 꺼야 했습니다. 실제로 비행기모드를 켜면 핸드폰의 모뎀 장치는 LPM(Low Power Mode)로 들어갑니다. 즉, 슬립모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통신망에 접속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전화 및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수 없으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동영상 보기나 사진 찍기, 문서 작성 등의 모든 기능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 바로가기 >

     

     

    비행기 모드 켜는 순서

    그럼 언제 비행기 모드를 켜야 할까요? 순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하세요.

    1. 비행기 모드 켜기
    2. 데이터 화살표가 사라진 것을 확인
    3. 카톡 방에 들어가서 메세지 확인
    4. 카톡방 나오기
    5. 비행기 모드 끄기

     

    카톡방에 들어간 상태에서 비행기 모드를 켜면 이미 메세지를 읽었다는 상태가 데이터를 통해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카톡방에 들어가기 전에 비행기 모드를 켜서 데이터를 끊어줘야 합니다. 또한, 그 상태에서 메세지를 읽고나서 바로 비행기 모드를 끄게 되면 이때도 역시 메세지를 확인했다는 상태가 업데이트 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카톡방을 다시 나온 다음 비행기 모드를 꺼야 하니 주의해주세요.

     

     

    흔히 하는 실수 및 주의사항

    카톡 1 안사라지게 하는 원리는 위에서 설명한바와같이 데이터 사용을 못하도록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미 1이 생겼다는 것은 상대방의 메세지가 도착한것이기 때문에 내가 확인했다는 상태만 업데이트가 안되도록 하면 되는 것이죠.

     

    그런데, 통신사의 데이터망을 통해서 사용되는 데이터 통신만 생각하면 실수하기 쉽습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다면 비행기모드와 상관없이 데이터가 와이파이를 통해서 유선통신망으로 네트워크와 연결됩니다.

     

    보통 와이파이가 붙어있는 상태에서도 비행기 모드를 켜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데이터가 한꺼번이 같이 꺼지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핸드폰도 있을 수 있으니, 와이파이의 연결 상태도 잘 확인해주세요.

     

    갤럭시에서 비행기모드를 켜면 데이터, 와이파이, 블루투스가 한꺼번에 꺼지는 장면
    갤럭시 비행기 모드 켜기 결과

     

    갤럭시 S22, Z플립4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바로가기 >

     

    지금까지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방법과 주의사항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