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사 안보이게 차단 및 설정 하는 법

    오늘은 카톡 프사 안보이게 상대방을 카톡 차단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우리들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그런데, 살다보면 피치못한 사정으로 더이상 만나고 싶거나 생각조차 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카톡에서 상대방을 차단하더라도 상대방은 나의 프사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더이상 나의 카톡 프사를 볼 수 없다. 이제부터 상대방에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관련 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및 카톡 친구 생일 보기설정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하는 법 및 카톡 친구 생일 보기 설정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지난 글: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하는 법 공유 카카오톡 생일 비공��

    notemania.net

     

    카톡 프사 안보이게 차단 및 설정 하는 법

    방법은 간단하게 아래의 설명만 따라하면 된다. 우선, 카톡 친구 리스트로 간다. 그다음, 차단하고자 하는 사람을 꾹 누른다음 숨기기와 차단하기가 나오는데, 숨기기는 친구 목록에서 보이지않게만 하는 기능이다. 상대방에게 나의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려면 우선 차단을 해야 한다. 차단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차단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한번 가볍게 읽어주고 확인을 누른다.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 확인

     

    그러면, 아래와같이 더이상 그 사람이 친구목록에 나타나지 않는것을 확인할수있다. 그러나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상대박에게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려면 한가지 설정이 더 필요하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다음 친구관리로 들어간다.

     

    그다음 아래쪽을 보면 차단친구 관리라는 항목이 보인다. 눌러서 들어간다.

    아래와같이 차단친구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관리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이렇게 세 가지 항목이 나온다. 여기에서 두번째인 프로필 비공개를 눌러줘야 상대방이 내 카톡 프사를 볼 수 없다.

     

    이렇게 프사까지 비공개 처리를 해주면, 상대방에게는 배경화면까지 모두 비공개 처리가 되므로 아래와같이 나타난다. 만약 내가 누군가의 프사를 눌렀는데 이런식으로 나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고 카톡 프사 안나오게 차단 했을 가능성이 있다. 단, 100%는 아니다. 애초에 사진과 배경을 등록하지 않은 사람일 수 있다.

     

     

    만약, 그럴 때는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 카톡 다른 계정으로 상대방 전화번호를 추가한다음 똑같은 카톡 프사가 뜨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끝.

     

     

    관련 글: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하는 법 공유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하는 법 공유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하는 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카카오톡은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목록에 있는 사람의 생일을 조회 할 수 있다. 단, 생일비공개설정을 해둔 사람의 생일은 확

    notemania.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