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돈받기 : 송금받기

    오늘은 간략하게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엔 다양한 페이 서비스가 많은데요.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겠죠?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기능의 장점은 카카오페이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고, 나의 계좌번호를 전달하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은?

    카카오페이 돈받기가 편리한 이유는 누구나 카카오페이에 가입만 되어있다면 50만원까지 송금을 받을 수 있고, 계좌 연결이 되어 있다면, 200만원까지 수수료없이 터치 한번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손쉽게 송금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돈을 받는 방법은 상대방이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톡 프로필에서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카톡친구가 아니거나 서로 모르는 상태에서 카카오페이로 돈받기를 하시려면 친구추가를 해야합니다. 이때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QR코드를 만들어서 게시하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우선 카톡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위쪽에 보시면 네모난 아이콘이 있습니다. QR코드 만드는 아이콘인데요. 이걸 눌러주세요.

     

    아래쪽에 보시면 송금코드 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시면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를 위한 코드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금액넣기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정확히 얼마를 받아야 하는지 정해져있다면, 금액을 넣어서 보내거나 블로그, 홈페이지, 상품 판매 페이지에 게시하면, 상대방은 금액을 입력할 필요도 없이 QR스캔만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입력됩니다. 한번 해볼게요. 금액넣기를 눌러주세요.

     

    5만원을 한번 넣어봤습니다. 그리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50,000원이 코드에 자동으로 입혀진 상태가 됩니다. 화살표를 눌러서 코드를 저장하면, 나의 사진첩에 이 코드가 저장이 됩니다. 

    이제 이 코드를 카톡으로 보내거나, 홈페이지에 게제하거나 하시면 상대방은 QR코드를 리드하자마자 카카오페이 송금하기 화면이 나오고 금액까지도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바로 보내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카카오페이 돈받기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로 받은 돈은 3일간 즉, 72시간 내에 받기 버튼을 눌러서 완료해야합니다. 나의 카카오페이 포인트 또는 연결된 계좌로 받기가 가능하며, 받기를 누르지 않으면 카카오페이 송금한 사람에게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돈받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