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방법 : 기프티콘 환불 하기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 많이 하시죠? 그런데, 어떤 경우에는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선물이라서 보낸 선물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외국에 있다거나 주변에 스타벅스가 없을 경우 등 다양한 예외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절차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 환불 방법

    아, 혹시 자신이 받은 키프티콘을 환불신청하여 현금으로 받고 싶으신 분들이나 자신이 선물 받은 기프티콘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방법 : 기프티콘 환불 상대방 알림 바로가기 >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기프티콘 저장 및 전달방법 바로가기 >

     

    이 포스트는 자신이 보낸 기프티콘을 취소하는 방법이랍니다. 이렇게 했을 때, 상대방에게도 선물받은 기프티콘이 취소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알람이 갑니다. 그 전에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고 취소 진행하셔서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보낸 기프티콘 선물은 유효기간 내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환불되는 금액은 100% 환불이 됩니다. 결재했던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경우, 카카오페이 적립금으로 취소 신청 즉시 입금됩니다. 카드로 결재를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계좌이체 받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카카오톡 기프티콘 취소 하기

    1.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다음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선물하기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그 다음에는 선물함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받은 선물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보낸 선물을 취소 할 것이기 때문에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주세요.

     

    3. 아래와같이 내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보낸 선물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대방이 선물을 사용 했는지? 또는 사용기간을 연장했는지? 등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보냈는데요. 자신이 보낸 선물 중에서 취소할 선물의 상세보기를 눌러줍니다.

     

    4. 아래와같이 선물의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보낸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코드선물로 보냈기 때문에 받은 상대방이 'to.코드선물'이라고 나옵니다. 

     

     

    5. 현재 상태는 '결제 완료(미사용)'입니다. 이 상태는 상대방이 코드를 등록해서 기프티콘을 발급 받았지만, 아직 사용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미 사용되었다면 취소가 안됩니다. 현재는 취소가 가능한 상태이니 '취소'를 눌러줍니다.

     

    6. 취소를 누르고 동의를 하시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취소가 처리되었다고 나타나며 카톡선물하기로부터 카톡 메세지가 옵니다.

     

    7. 확인을 누르고 아래쪽으로 내려와 보시면, 취소/환불 상세 내역에서 주문 일자와 취소 일자가 나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적립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습니다.

     

     

    8. 아래쪽에 청약 철회 대상자를 보시면, 최초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는 구매자에게 환불이 이뤄지고, 최초 유효기간이 지나면 선물을 받은 수신자에게 90%금액이 환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최소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

     

    9. 카톡 메세지 온것을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결제 취소가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잘못 보낸 기프티콘은 이 절차대로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