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코드 사용 등록 방법 :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선물코드 등록 및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제 연말이 가까워오니 카톡으로 선물하기를 많이들 하시죠? 저도 기프티콘 선물을 많이 보내기도 하고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선물코드로 받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어떻게 등록해야 할까요? 제가 등록해서 사용해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

     

     

    짜증나는 스팸전화/문자 완벽하게 차단방법 총망라 바로가기 >

     

     

    카카오톡 선물코드 등록 방법

    카카오톡에서 기프티콘을 선물 받으면, 특별한 등록없이 바코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앱에서 쿠폰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app전용 e카드 교환권의 경우에는 스타벅스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스타벅스 쿠폰 등록 방법: app전용 e카드 교환권 사용법 바로가기 >

     

    그런데,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하거나 이벤트 등으로 특정 대상이 아닌 사람에게 보낼 용도로 다량으로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보내는 경우에는 선물코드를 받게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코드는 총 10자리의 숫자와 영어대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받은 기프티콘이 10자리의 숫자와 영어대문자로 된 선물코드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하시면 기프티콘 등록을 하시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갤럭시 S22, Z플립4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바로가기 >

     

     

    카카오톡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록하기

    제가 받은 스타벅스 기프티콘 코드선물을 등록하는 절차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와같이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점 3개가 있는 버튼입니다. 그다음 선물하기로 들어가주세요.

     

    선물하기로 들어오셨으면, 선물함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같이 현재 받은 기프티콘들이 나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선물코드 등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같이 선물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여러분들이 받은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선물받기 버튼이 노란색으로 활성화 됩니다. 선물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즉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알람이 오면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 상태로 바로 바코드를 보여주고 사용을 하시거나 교환권 저장을 해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받은 기프티콘을 나뒀다가 나중에 사용 하실려고 할때는, 아래와 같이 선물 보관함에서 기프티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코드선물을 받은 경우에는, 등록 유효기간은 7일 입니다. 그러므로 7일 이내에 코드선물 등록을 안하시면, 환불처리가 되니 꼭 7일이내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이미 등록을 하셨다면, 정상적으로 위의 캡처화면과 같이 사용기간은 D-90일로 정상 반영됩니다. 아래에서는 기프티콘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취소 방법 : 기프티콘 환불 하기 바로가기 >

     

    지금까지 카카오톡 코드선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