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 완벽정리

     

    혹시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으셨나요? 카카오뱅크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인 용도로 저장하거나 사적으로 통장 사본을 보내거나 할 때 사용하는 용도이고요.

     

    공공기관이나 기업으로부터 돈을 돌려받거나 청구하기 위해서 나의 계좌번호를 알려줘야 할 때는 제출용 통장 사본을 출력해야 합니다. 이때는 핸드폰에서 발급 신청하고 PC에서 출력을 해야 합니다.

     

    서류를 떼는건 늘 귀찮은 일이죠? ㅠㅠ 그래서 이 글 하나로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저장 및 출력하는 방법을 매우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우선, 개인용으로 통장 사본을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95% 이상은 핸드폰 앱으로 이용을 하실 거예요. 그래서 핸드폰에서 받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및 발급 메뉴로 진입하기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셨으면 통장사본 출력을 하고 싶은 계좌 조회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1

     

    2. 조회/다운로드의 '통장사본' 들어가기

    현재 내 통장의 정보가 나옵니다. 조금 아래로 내려오면 조회/다운로드 카테고리에서 '통상사본'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2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2

     

    3. 통장사본 저장하기

    이제 이 화면에서 '저장하기'를 누르면 통장사본이 이미지 파일로 저장됩니다. 앨범에 들어가시면 이 화면 그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3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3

     

    그런데, 이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이고 증명서로 사용할 수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만약, 제출용도로 쓸 통장사본이라면 <계좌개설확인서>를 PC에서 출력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이때 발급신청은 앱에서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출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제출용 통장사본은 <계좌개설확인서>라고 합니다. 이 서류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 신청을 하고 PC로 로그인을 한 다음, PC에서 출력 버튼을 이용해서 바로 프린터로 출력을 해야 합니다. 별도의 프린터 출력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출력 옵션 선택을 해서 PDF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별도의 프린터 전용 프로그램이 없다면 프린터로 직접 출력을 한 뒤에 스캔 앱으로 문서를 스캔해서 PDF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PDF 스캔앱 설치 및 사용법은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1.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 메뉴 들어가기

    처음 메인 화면으로 나온 다음 오른쪽 아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고객센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고객지원 카테고리에 '증명서발급'이 보이실 겁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4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4

     

    2. 증명서 발급하기

    증명서 카테고리에서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개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하셨습니다.'라고 나오고 아래쪽에는 발급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5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5

     

    3. 발급 방법 / 매수 선택

    발급방법은 PC출력과 우편으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으로 받는 건 등기우편이라서요. 3,000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발급기간도 영업일로 5일이나 소요가 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비추합니다. PC출력은 무료이고요. PDF로도 저장이 되므로 PC출력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6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6

     

    4.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 선택

    카카오뱅크에 계좌가 1개만 있으면 모르겠지만, 2개 이상 있다면 어떤 계좌의 사본을 출력할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7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7

     

    5. 최종 신청하기 선택

    이제 자신이 선택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인증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증명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제 PC에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6.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이동 및 증명서 발급메뉴로 들어가기

    이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상단에 보이는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그러면 추가 카테고리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8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8

     

    7. PC에서 로그인하기

    모바일에서 신청한 증명서가 모두 나온다고 나오는데요. 그전에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고요. 화면에 QR코드가 나오면 핸드폰의 카카오뱅크 앱에서 스캔을 한번 해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9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09

     

    8. 카카오뱅크 앱에서 QR코드로 인증하기

    카카오뱅크 앱에서 '메뉴 - 앱설정 - PC 로그인 - QR코드 로그인'을 실행하시고 PC화면을 스캔해 주시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6자리 인증 비밀번호를 넣으면 PC에서 로그인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0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0

     

    9. PC에서 '계좌개설확인서' 출력하기

    이제 아래와 같이 출력하기 버튼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문서발급이라는 버튼이 새로운 창으로 뜹니다. '문서발급'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1

     

    10. 수동설치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

    그러면 수동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라고 나오는데요. 'MaSafeViewer.pkg'가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가 되면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2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2

     

    11. 다시 출력하기 버튼 누르기

    이제 다시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안 눌리면 화면을 새로고침을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MarkAny MDM Viewer for OSX'라는 화면 캡처 방지 및 출력 앱이 실행됩니다. '인쇄'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린터에서 출력이 진행되고 최종적으로 이런 문서가 출력돼서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3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13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및 PDF 문서 스캔앱 사용법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출력된 문서를 앱을 통해서 PDF로 스캔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누구나 300만 원까지 조건 없이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를 위해서 단기간 사용하고 다시 채워놓는 용도로 사용하시기에 제격인 마이너스대출 상품이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 만에 받는 법 바로가기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