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시세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던 중고폰을 판매하기 위해서 시세 확인하는 방법을 3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세티즌 중고폰 시세조회 (개인 평균 거래 가격)
    2. 민팃 중고폰 시세조회 (업체 평균 매입가)
    3. 스마트초이스 중고폰 시세조회 (업체 평균 판매가)

     

    세티즌의 경우에는 현재 직거래 장터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의 평균값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가장 기준이 되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민팃은 중고폰을 매입도하고 판매도 하는 업체입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조회해보는 가격은 그 나름대로 신뢰도가 있는 가격이지만, 업체의 마진을 제외한 매입가라는 점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초이스는 통신요금 정보 종합포털 사이트입니다. 단말기 지원금이나 통신 미환급금, 할인 반환금 등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중고폰 유통 업체의 평균 판매가를 한 달에 2번 수집해서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약, 자신이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직접 판매를 할 생각이라면 세티즌에서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번거롭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민팃에서 업체 매입가로 중고폰 시세를 조회해보시고 편하게 판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마트초이스는 업체에서 판매하는 가격이므로 중고폰을 업체에서 구입하실 분들에게 유용한 곳입니다.

     

     

    세티즌에서 중고폰 시세 조회하는 방법

    세티즌은 직접 중고폰을 판매하기도 하고 구입하기도 하는 플랫폼이며 굉장히 오래된 곳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자연적으로 형성된 중고폰 시장이 가격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단, 중고폰 품질 상태에 대한 고려가 없는 평균값이라는 점을 참고하세요.

     

    세티즌에서 직접 중고폰을 사거나 파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티즌에서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세티즌 중고 시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모바일에서는 제품명을 입력하거나 제조사를 선택하고 아래 나오는 제품 리스트에서 조회해보고 싶은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PC인 경우에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제조사만 선택하면 모든 모델이 아래에 모두 나열됩니다. 그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민팃에서 중고폰 시세 조회하는 방법

    민팃은 중고폰을 수거하는 ATM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보통 홈플러스나 이마트, 하이마트 등 대형 마트나 전자제품 대리점에 기기를 비치해놓고 미리 어플로 판매를 신청한 단말기를 수거하는 방식입니다. ATM에서도 가입 및 중고폰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회사에서는 중고폰 매입 시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 시스템을 활용해서 중고폰 매입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민팃 중고폰 시세조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휴대폰의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3. 휴대폰의 시리즈를 선택합니다.
    4. 모델을 선택합니다.
    5. 등급에 따라서 S급, A급, B급, C급, D급에 해당하는 가격이 나옵니다.

     

     

    민팃 중고폰 등급 구별 방법

    민팃에서 중고폰의 등급을 구분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S급 : 액정과 뒷면, LCD, 잔상, 전원 등이 모두 정상 동작하고 외형에 문제가 없는 경우
    • A급 : 액정과 뒷면에 미세한 생활기스가 있는 경우
    • B급 : 액정에 기스가 있거나, 뒷면이나 테두리에 찍힘이 있는 경우, LCD에 잔상이 약간 있는경우, 노트 팬이 없는 경우
    • C급 : 액정이 파손되었거나, 뒷면의 파손, 잔상이 진한 경우, LCD에 홍조가 있는 경우
    • D급 : 액정이 심하게 파손되었거나, 뒷면의 심한 파손, 휨, LCD에 흑점 등의 불량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다면 A급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S급과 A급은 수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B급부터는 액정 교체나 바디 부품 수리 비용인 10~15만 원 정도가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점 참고하세요.

     

     

    스마트초이스에서 중고폰 시세 조회하는 방법

    스마트초이스는 정보통신 정보 종합 포털입니다. 중고폰 유통 업체들의 판매 시세를 매달 2회 수집하여 평균 가격을 알려줍니다. 그러므로, 개인 거래는 번거롭고 품질이 보장되지 않아서 싫다고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업체에서는 중고폰을 검수하고 기초 테스트를 마친다음 수리 후 판매를 하기 때문이죠. 스마트초이스에서 다양한 중고폰 시세를 조회해보고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에서 중고폰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를 참고하세요.

     

     

    1. 스마트초이스 중고폰 가격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제조사와 모델명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용량과 출시년도까지는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최고 등급, 중간 등급, 최저 등급 가격이 나옵니다. 개인 간 직거래 가격보다 평균 10만 원 정도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얼추 맞습니다.
    4. 검색된 결과를 눌러서 들어가면 최근 3개월간 가격 추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직거래, 업체 매입가, 업체 판매가 등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