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 추천사이트 TOP3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 추천 사이트 TOP3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원칙 첫 번째는 '절대 원금을 잃지 마라'이고 두번째는 '첫 번째 원칙을 철저히 지킨다'라고 합니다. 그만큼 원금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원금을 지킬 수 있을까요? 내 돈을 잃지 않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마인드는 '내가 스스로 공부해서 나만의 투자 기준을 세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관련 책을 읽고 경제 신문을 읽는 것도 해야 하지만, 스스로 기업 정보를 분석하는 능력도 갖춰야 합니다. 오늘은 그런 정보를 어디에서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INVASTING.COM)

    제가 추천해드리는 첫 번째 주식 추천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 입니다. 인베스팅 닷컴은 국내의 증시 정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글로벌 증시의 알짜 정보까지 다룹니다. 해외의 거의 모든 기업의 지수 조회는 물론이고 ETF, 펀드, 채권, 암호화폐, 곡류나 유가 등의 선물 옵션과 거의 모든 기업과 ETF의 배당 정보에 이르기까지 굉장히 폭넓은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합니다.

     

     

    또한, 최신 증시 뉴스와 심도깊은 분석자료, 기술적 분석 자료 등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시간이 날 때마다 방문해서 다양하게 살펴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은 모바일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으로 접속하시면 더 쾌적하게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고, 스마트폰 앱도 있으니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은 다른 어떤 곳보다도 1순위로 삼으셔야 하는 주식 추천 사이트이므로 꼭 즐겨찾기 해두시고 회원가입하셔서 자주 방문하세요. 시간이 여의치 않으면 이 곳 하나만 주력으로 방문하셔도 모자람은 없을 것입니다.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 화면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

     

    단, 하나의 단점은 영어로된 자료도 있기 때문에 조금 익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롬 브라우저의 자동번역 기능을 활용하면 클릭 한번으로 자동으로 번역된 사이트 화면을 조회할 수 있으므로 큰 문제는 없습니다.

     

    만약 번역되지 않는 단어나 이미지에 포함된 단어는 구글 사전이나 번역기에 해당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즉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모든 자료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전자공시시스템 (DART)

    제가 추천해드리는 두 번째 주식 추천 사이트는 전자공시시스템입니다. 전자공시시스템은 DART라고 부릅니다. 애플리케이션도 있으니 스마트폰에 DART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고 자주 방문하세요. 자신이 관심 있거나 보유 중인 종목을 입력하면 관련된 전자공시가 등록되면 알람이 오기 때문에 빠르게 전자공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종목이나 관심있는 기업이 어떤 변화를 공시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또한, 전자공시를 꾸준히 접하다 보면 어떠한 흐름이 보이기 때문에 전자공시는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나 항상 채크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전자공시시스템 (DART) 홈페이지

     

    일시적인 거래정지나 국지적인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등이나 급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시를 확인하면 이것이 장기적인 영향이 있을지 단기적인 이슈에 그칠지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전자공시에서 주로 확인해야 하는 정보는 경영진의 변화입니다. 투자그룹에 의해서 기업 합병이 일어나거나 경영권이 있는 대표이사가 바뀐 뒤, 유상증자나 전환사채 발행 등을 통하여 외부자금을 끌어들이는 모습이 포착되면 주가 부양후 시세 차익을 내기 위한 세력의 개입을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공시시스템도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회원가입을 하고 항상 공시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서 어떤 정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는 <주가 급등 사유 없음> 이 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주가 급등 사유 없음 - 교보문고

    한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세계의 언어를 이해해야 한다. 세력과 공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짚고 넘어가야할 용어가 있다. CB(전환사채), BW(신주인수권부사채), EB(교환사채),

    www.kyobobook.co.kr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 통계

    제가 추천해드리는 주식 추천 사이트 세 번째는 자본시장 통계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증시통계자료가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통계자료가 필요합니다. 판단의 근거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이 향후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과거의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서 흐름을 패턴을 파악해보면 투자 판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 사이트 홈페이지 화면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 사이트

     

    금융투자협회 종합 통계 사이트에서는 기업이나 산업에 대한 통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전체 유가증권 시장의 자금상황이나 대차거래, 외국인 보유 현황 등 폭넓은 통계자료를 보유하고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채권, 파생상품, 펀드, 신탁, 단기자금 등 다양한 투자 상품에 대한 거래량이나 총 자금현황 등이 매일 업데이트되므로 투자 규모와 향후 방향성 등을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유가증권시장 통계화면
    금융투자협회 유가증권시장 통계화면

     

    투자를 결정하시기 전에 항상 통계자료를 확인해보시고 구체적인 규모를 확인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이나 타인의 의견만 듣고 투자하여 원금을 잃는 투자방식에서 벗어나는 지름길이랍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의 상장된 모든 기업의 시가총액을 더한 금액보다 애플 기업의 시가총액 하나가 더 크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기타 주식 추천 사이트

    제가 위에서 추천해드린 주식 추천 사이트들은 객관적인 자료를 위주로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팍스넷, 주식 난다 카페, 씽크풀, 등 다양한 주식 정보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곳들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를 파악하기 쉽기 때문이죠.

     

     

    결국 투자의 성패는 세상의 가치가 어디로 이동하는지를 미리 예측하는 능력이 좌우합니다. 그러한 판단력을 키우는 데는 꾸준한 공부를 통해서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고 그 외에도 세상이 변해가는 방향성을 느껴야 합니다. 그러한 경제의 흐름의 주체는 결국 사람입니다. 세상 사람들의 관심사와 니즈를 알면 어디로 돈이 흐를지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고 사람들의 다양한 의견들도 들어보시면서 원금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해 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식 투자는 꼭 여유자금으로만 하세요^^

     

     

     

    지금까지 주식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 추천 사이트 TOP3를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