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금융권에서 대출 잘받는 꿀팁 3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제2 금융권에서 대출 잘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1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하신 신용등급 1~5등급까지의 분들은 무조건 제1금융권에서 최대한 대출 받을 수 있는 한도까지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 자금이 필요하지만 제 1금융권에서는 더 이상 한도가 안 나온다고 할 때는 제2 금융권을 찾으셔야 합니다.

     

    신용점수가 6등급 이하이신 분들은 제 2금융권 대출을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제2 금융권은 어떤 것들이 있고 대출 한도와 이자는 어떻게 받는 것이 더 유리한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2 금융권이란?

    흔히 말하는 제2 금융권은 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 그리고 금융 지주 계열사들이 있습니다. 신한 저축은행이나 KB 저축은행, NH 저축은행 같은 제1 금융권 은행을 주축으로 금융 지주가 만든 저축은행을 말합니다. 제2 금융권에서 나의 신용도에 따라서 어떤 곳을 이용 해야 할지에 대한 전략을 달리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한도가 많이 필요한데 일반 신용대출과 햇살론 두가지 모두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햇살론부터 받아야되는지, 신용대출부터 받아야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이에 대한 대답은 일반 신용대출 먼저 받으셔야 하고 그 다음으로 햇살론을 받으셔야 됩니다.

     

     

    대출 받는 순서

    제2 금융권에서 대출 받으실 때는 무조건 신용대출 부터 받으시고 그 다음에 햇살론을 받으셔야 됩니다. 왜 그러냐면 일반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등급 3에서 5등급 정도에 되시는 분들은 금리 10% 내외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 등급이 6에서 7등급 정도 되시는 분들은 금리 20% 내외로 받으시는데요. 이는 법정 최고 이율에 해당하는 정도가 됩니다.

     

    그러나 햇살론 어떻죠? 햇살론은 신용등급 6등급에서 10등급 까지 고정적으로 9% 내외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출 입니다. 제2 금융권에서 신용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 신용 등급이 하락하게 되는데요. 햇살론을 먼저 받게 되면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서 일반 신용대출 신청시 금리가 높아지는 결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반 신용대출을 먼저 받으시면, 신용등급이 하락 하더라도 햇살론 대출을 받을 때는 햇살론 조건상 이자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 신용대출과 햇살론을 둘 다 받으셔야 한다면, 일반 신용대출 부터 받으시는 전략을 취하세요.

     

     

    제2금융권 대출이 잘 나오는 곳

    제2 금융권 금융기관들은 그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2가지 측면으로 나눠서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금리는 다소 높지만 한도가 많이 나오는 곳이 있구요. 한 돈은 적지만 금리가 낮은 곳이 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이나 SBI저축은행 같은 경우에는 한도가 높고 이자도 적당한 편이 편이라서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쪽으로 찾아 보시는 것이 좋구요. 금리를 낮추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금융지주 계열에 신한 저축은행이나 KB 저축은행 같은 것을 찾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한동안 잘 나오는 곳: 웰컴 저축은행, SBI 저축은행
    • 금리가 낮은 곳: KB 저축은행, 신한 저축은행, NH저축은행 등 금융 지주 계열사

     

    보험 약관 대출

    만약 자신이 들어 놓은 저축보험 있다면 보험사의 보험 약관대출을 이용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왜냐면 보험사의 보험 약관대출은 한도는 많지 않지만, 금리가 2% 대로 저렴하기 때문에, 만약 소액이지만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고 싶으시다면, 신용대출이나 햇살론을 알아보시기 보단, 보험 약관대출을 먼저 알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미 햇살론을 이용 중일 때

    이미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급한 생활비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신한 카드 한도를 보고 대출을 해 주는 롯데캐피탈 엘론, 한 달에 보험료로 십만원 이상 사용하고 계실때 이용할 수 있는 아주캐피탈의 대출 상품을 알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각 캐피탈사에는 소액 대출 상품들도 운영 중입니다. 이런 소액 대출 상품들은 한도가 몇 백만 원밖에 나오지 않지만, 신용등급에 관대한 편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같은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제 2금융권에서 대출 잘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