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추천 : 카모아 이용후기

    7월에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서 제주도 렌트카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하고 취소하기를 반복하다가 가장 저렴하고 편리한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렌터카 가격비교 앱 카모아입니다.

     

    가격 비교도 편리하고 취소 정책도 느슨해서 일단 예약하고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한 곳은 없는지 찾기도 용이합니다. 렌터카 업체 위치 조회도 간편하고 결재도 네이버 페이도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할인받고 포인트를 쌓으며 예약했네요. 최초 가입시 쿠폰도 나오기 때문에 적용하면 2만 원 할인이 됩니다. 

     

    이제부터 아래와 같이 카모아 어플 이용해서 제주도 여행 시 필수인 렌트카 예약하는 방법유용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모아 앱과 할인 쿠폰 다운로드하기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모아'로 검색하면 나오니 설치를 눌러서 설치해주세요. 굳이 설치방법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실행해주세요. 회원가입은 소셜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네이버로 했습니다.

     

    이제 첫 화면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 쿠폰 다운로드하기입니다. 현재 카모아에서는 여름휴가 렌트카 최대 25%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보이는 바와 같이 배너를 통해서 쿠폰 다운로드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카모아 메인화면 여름휴가 쿠폰이벤트 위치
    카모아 메인화면 이벤트 배너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검색 방법

    쿠폰을 다운로드하셨으면 이제 다시 메인화면으로 나옵니다. 지역은 '제주도 국제공항'으로 선택하시고 원하는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세요.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예약하실때는 비행스케쥴과 비교해서 시간을 조금 넉넉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2시간 늘린다고 하더라도 비용이 1만원정도밖에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늦어서 민폐를 끼치거나 추가비용을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렌트카 예약 시간

    추천하는 시간은 비행기가 제주도에 도착하는 시간에서 1시간 뒤부터 제주도에서 비행기가 출발하는 시간에서 2시간 전으로 하시면 딱 맞습니다. 보통 성수기에는 제주도 공항이 항상 붐비기 때문에 자신의 예상 시간보다 딜레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비수기라면 비행기 출발 시간에서 1시간 30분 전으로 하셔도 됩니다.

     

    • 렌터카 예약 시간: 비행기 도착 시간에서 1시간 후
    • 렌트카 반납 시간: 비행기 출발 시간에서 2시간 전

     

     

    렌트카 검색 요령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스케줄에 이용 가능한 모든 렌터카가 조회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팁이 있는데요. [차량 등급]은 준중형을 눌러주세요.

     

    카모아에서 렌트카 검색결과 및 필터위치
    카모아 렌트카 검색결과

     

    차량 등급과 차종, 연식

    보통 저렴하고 라이트 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주로 경차를 선택하시는데요. 우리나라에 어떤 차가 가장 많죠? 준중형과 그다음이 중형입니다. 오히려 경차와 소형차는 인기가 없고 비용도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습니다. 짐 실을 공간이 부족하고 사고에도 취약하므로 차라리 1~2만 원 차이로 인해 경차를 선택하기보다는 준중형차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차량 등급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정답부터 알려드리자면, 차종은 아반떼 AD The New 가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연비도 좋고 트렁크 공간이 있어서 캐리어를 싣기에도 좋습니다. 연료타입은 가솔린이나 LPI 가스로 하세요. 전기차는 아직까진 충전소를 찾아야 하고 붐빌경우 충전기가 빌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충전 시간도 오래 걸리므로 불편합니다. 필터링을 하고 나면 여러 업체들의 제시 가격이 나옵니다. 이때 차량의 출고 연도가 같이 나오므로 3년 정도 된 차량을 선택하면 가장 좋습니다.

     

     

    렌터카 업체 고르는 요령

    렌터카 업체는 무조건 최저가를 선택하기보다는 평가 후기를 보고 평점이 높은 곳을 우선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2만 원 저렴하게 이용하자고 불친절한 곳을 이용하면, 기분 나쁜 일을 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람은 잘 안 바뀌고 업체도 잘 안 바뀌기 때문에 이건 정말 사이언스입니다. 평점 후기 높은 곳을 1순위 고려사항으로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주도 국제공항 가까운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제주도 공항 내에서는 렌터카 업체가 상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셔틀버스를 타고 렌트카 업체가 있는 곳으로 이동 해야 되는데요. 말도 안되게 먼 곳에 있는 업체도 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길이 막힐 수도 있고, 제주도 공항에 사람이 붐빌 경우에는 셔틀 버스를 못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는 것은 자본력이 여유가 있고 렌터카 사업을 운영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가까운 렌터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은 두 번째 고려사항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요령은 가격인데요. 무조건 최저가를 선택하기보다는 자차 보험 옵션을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과 완전 자차보험의 차이는?

    보통 렌터카를 하실 때는 일반 자차보험과 완전 자차보험이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사고 발생 시 자기 부담금의 유무인데요. 일반 자차보험은 자기 부담금이 10만 원 정도가 책정됩니다. 그래서 사고가 나는 순간 최소 10만원 정도는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완전 자차보험은 자기 부담금이 없습니다.

     

    보상한도는 둘 다 400만 원입니다. 이 정도는 가벼운 접촉사고를 커버하는 정도입니다. 이보다 큰 사고가 나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과속은 금물입니다. 만약 운전 경력이 3년 이상이라면 일반 자차보험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운전 경력이 3년 미만이라면 완전 자차보험을 추천합니다.

     

    • 운전경력 3년 이상 : 일반 자차보험 추천
    • 운전경력 3년 미만 : 완전 자차보험 추천

     

     

    마무리 요약

    1. 렌트카는 취소 가능 옵션으로 예약하고 더 좋은 조건이 있으면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세요.
    2. 차량 등급은 준중형, 차량은 아반떼 AD등급이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3. 렌터카 예약 시간은 비행 도착시간에서 1시간 후, 비행 출발시간에서 2시간 전으로 하세요.
    4. 전기차는 비추합니다. 충전소가 붐비고 충전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5. 렌터카 업체는 평점이 높고 공항에서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6. 운전경력이 3년 이상이면 일반 자차보험, 3년 미만이라면 완전 자차보험을 추천합니다.
    7. 렌터카 인수 시에는 운전면허증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여행 시 필요한 렌터카 예약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