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아시나요? 알고리즘으로부터 해방!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에는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로 발전하는 AI 알고리즘에 의해서 나의 검색기록과 시청기록을 끄거나 삭제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보고 싶은' 추천 영상이 뜨게 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이미 우리들의 관심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추천 영상이 뜨면 꼼짝없이 클릭할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잠들기 전에 1~2시간이 순삭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이유죠. 자 그럼,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웹, 유튜브 앱에서 시크릿모드 설정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이나 모바일 접속 시 시크릿 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시고 '시크릿 모드 사용'을 탭 합니다. 단, 이 기능은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로그인이 안되어있는 '로그 아웃'상태가 시크릿 모드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시크릿모드 사용 중에는 하단에 '시크릿 모드 사용 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끄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누르고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탭 하시면 됩니다.

     

     

    데스크톱, 노트북에서 시크릿 모드 이용하기

    PC나 Notebook에서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유튜브 설정이 아니라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서 설정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크롬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고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해주세요. 단축키는 Ctrl+Shift+N입니다. 끄는 방법은 창을 종료하거나 똑같은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시청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InPrivate브라우징'을 클릭하시면 크롬에서의 시크릿 모드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InPrivate 브라우징 창이 열립니다. 단축키는 Ctrl+Shift+P이며 끌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이 창에서 유튜브에 접속하시면 검색기록이나 시청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접속 기기별 유튜브 시크릿 모드 설정 방법 정리

    • 모바일: '프로필' 아이콘 → '시크릿 모드 사용' 탭하기
    • PC 크롬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새 시크릿 창' 클릭 (단축키: Ctrl+Shift+N)
    • PC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상단 메뉴의 '도구' 클릭 → 'InPrivate브라우징' 클릭 (단축키: Ctrl+Shift+P)

     

     

    지금까지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