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 : 가맹점 조회 방법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 및 가맹점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100만원 한도까지 10% 할인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류 상품권이나 전자 상품권인 경우 5%까지 할인 구입이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해보시고 자주 이용하는 마트가 가맹점이라면 온누리 상품권 이용을 생활화 하시면 생활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조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 방법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로 받으셨나요? 그러면, 가맹점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미리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조회를 통해 확인 하지 않으면 계산대에서 허둥지둥 거리게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상시 매달 50만원 한도까지 5% 할인 구입이 됩니다. 연말정산시에도 40%까지 소득공제가 됩니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카드보다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점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확인하기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통통'을 통해서 가맹점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모바일 전용 UI가 적용되지 않아 화면이 너무 좁아 불편합니다. 되도록이면 PC에서 조회해주세요. 어차피 한번만 조회하면 자주 들어갈일은 없답니다.

     

    검색엔진에서 '전통시장 통통'이라고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다음 이 화면에서 시와 구만 선택해도 다양한 재래시장 리스트가 나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온누리 상품권의 권종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가맹점에 따라서 취급하지 않는 종류가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온누리 상품권은 지류(종이)상품권, 전자(카드)상품권, 모바일상품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시장의 가맹점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같이 해당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모두 나옵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은 아래와같이 각 권종에 따른 가맹점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이 아니더라도 소상공인 매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받아주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아래의 스티커 마크를 확인해두셨다가 자주 이용하는 매장이라면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종이 온누리 상품권은 액면가의 60%이상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0만원짜리 온누리 상품권이라면 6만원 이상 사용하면 4만원 이하로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금액의 40%까지 소득공제가 되기 때문에, 카드 소득공제률 15%와 현금 소득공제율 30%보다 더 이득이니 많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