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 설치 방법 및 사용후기

    오늘은 세이브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 설치 방법을 공유해볼까 한다. 얼마 전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온다는 뉴스를 보고 몹시 불쾌했다. 어떻게 수돗물이 그정도로 오염될 수 있을까?

     

     

    아무튼 나도 대책 마련을 위해서 필터를 사야했다.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역시 쿠팡이 가장 쇼핑하기 좋다. 쿠팡에서 세이브 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를 구입했다.

     

    샤워기가 생각보다 헤드가 컸다. 기왕이면 헤드는 크면 좋지~ 크고 아름다운 이 샤워기를 달기 전에 주의사항과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세이브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 설치 주의사항

    주의사항에보면 '샤워기 사용 후 반드시 수전레버를 잠궈 주세요.' 라는 문구가 있다. '수전 레버를 안 잠그는 사람도 있나?' 라고 생각하기 쉬지만, 샤워기 넥 부분에 물이 잠시 안나오도록 잠궈주는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만 잠그는 사람이 있어서 그런 것이다. 

     

     

     

    바로 이부분이 샤워기 사용 도중 잠시 물을 잠글때 사용하는 레버다. 왼쪽으로 돌리면 물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물이 멈춘다.

     

     

    필터의 교체 주기는 2~3개월로 샤워기 넥에 들어있는 하얀 필터가 갈색으로 변하면 더이상 필터의 역할을 못해주기 때문에 새것으로 바꿔줘야 한다. 이때는 필터만 리필해서 교체할 수 있다.

     

     

    제품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그다지 특별할 것은 없다.

     

     

     

    세이브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 설치 방법

    설치 방법은 너무 간단한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부위를 잡고 나사를 풀러주듯이 돌리면 풀려서 돌아간다. 다 풀러주면 기존 샤워기가 빠진다. 

     

     

    냉수와 온수를 각각 1~2분가량 틀어줘서 수도관 내에 들어있는 불순물과 이물질이 모두 배출되도록 기다린다. 기존에 녹물이 심하지 않던 상황이라면 큰 문제는 없다. 녹물이 심한 상태에서 물을 배출시키지 않고 바로 결합하면 필터가 금새 오염되기 때문에 꼭 이작업을 해줘야 한다.

     

    그 다음 분해의 역순으로 세이브워터 온오프 필터 샤워기를 끼우고 돌려주면 끝이다.

     

     

    사용소감

    몇일 간 사용해 봤는데 물도 부드럽게 잘 나오고 다 좋다. 그런데 샤워헤드의 사이드에 있는 구멍에서 물줄기 몇가닥이 바깥쪽으로 나온다. 샤워기 노즐이 고르지 못한 것 같다. 조금 신경이 쓰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뽑기운이 좋았으면 좋겠다.

     

    물은 매우 잘 나온다. 물을 끄면 바로 물이 끊어지지 않고 질질 흐르는 느낌이 있는데 이것은 샤워기 안에 물이 압이 차있어서 그런것으로 불량이 아니라고 한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유충을 잘 걸러줬으면 좋겠다. 그런데 유충을 걸러도 유충과 함께 있던 물이란 소린데... 끝.

     

    관련글:

     

     

    세면대 필터 플로루찌 워터탭 설치방법 및 사용후기

    이번 시간에는 세면대 필터 플로루찌 워터탭의 설치방법과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오는 일들이 뉴스에 나오면서 나의 불안감도 커졌다. 그래서 샤워기 필터도

    notemania.n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