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삼성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므로 한번 자세하고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컴퓨터에 OS를 새로 설치하거나 새로운 노트북을 구입하셨다면, 주변 장치에 대해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은 제품을 구입할때, 드라이버 실치 CD가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 사용환경이 보편화되면서 처음부터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안내서만 동봉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삼성 프린터와 복합기의 드라이버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 우선, 포털이나 검색엔진에서 '삼성 서비스'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에서 다운로드 자료실로 바로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는 링크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삼성 서비스 검색 결과

     

     

    ▼ 다운로드 자료실로 들어오셨으면, 모델코드(명) 검색 이라는 곳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에 설치를 원하는 프린터나 복합기의 모델명을 넣어줍니다. 보통은 기기의 앞쪽에 크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SL-J1660을 넣어보겠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검색결과에서 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메뉴얼과 드라이버가 나타납니다. 드라이버를 누르시면 아래쪽에 설치할 수 있는 OS 종류와 버전, 그리고 상세설명이 나옵니다. 

     

    SL-J1660 모델명 검색결과

     

    ▼ 상세설명에서 Driver라는 단어가 있는지 확인하신 다음 오른쪽에 있는 파일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 아래쪽이나 팝업창으로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운르도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 위치

     

    삼성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파일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실행하시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가 프린터 인식을 제대로 하여 인쇄가 가능해집니다.

     

    삼성 서비스 공식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편리하게 이동하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