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잘 안마르고 냄새날때 필터 청소하는 방법

    삼성 건조기에서 빨래 건조시 빨래가 잘 안마르고 냄새가 나시나요? 건조가 다 되어도 자동으로 안꺼지고 계속 돌거나 건조가 다 안됐는데 자꾸 종료되시나요? 제가 사용중인 삼성 그랑데 건조기도 그런 증상이 있었는데 몇가지 조치 해줬더니 빨래에서 냄새도 안나고 다시 뽀송뽀송하게 잘 마르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열 교환기와 필터 청소를 깨끗하게 해주면 해결 되는데요. 청소 방법과 그 외 몇가지 더 체크 사항과 함께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22, Z플립4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바로가기 >

     

     

    1차, 2차 먼지필터와 거름망 세척방법

    삼성 건조기는 필터가 3중으로 되어있습니다. 문을 열면 아래쪽에 있는 필터가 1차, 2차 필터입니다. 이곳에 매번 먼지가 상당히 많이 쌓이므로 평소에는 먼지만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한달에 한번 정도는 필터를 물로 깨끗히 청소하고 말려주시면 됩니다. 매월1일이나 말일에 청소해주면 기억하기 쉽겠죠? 필터의 메쉬 뒤쪽의 손이 투명하게 보여야 청소가 잘 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건조기 1차, 2차 필터

     

    청소순서

    1. 필터를 꺼낸 뒤, 솔이나 청소기 등을 이용해서 먼지 제거를 먼저 진행 해주세요.
    2. 한달에 한번 정도는 흐르는 물에 먼지들을 잘 씻어주세요.
    3. 그늘에 비스듬하게 세워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습기가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곰팡이나 냄새가 발생할 수 있고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열교환기 및 3차 필터 청소 방법

    삼성 건조기 우측 하단에 열교환기와 3차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서 열고 열 교환기에 눅눅한 먼지가 끼여있으면 제대로 건조가 안됩니다. 솔을 사용해서 제거해주고 잘 말려줘야합니다. 이때, 건조기 전원코드를 꽂은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삼성 그랑데 건조기 열교환기 및 3차 필터

     

    청소 순서

    1. 열교환기 뚜껑을 눌러서 열어주세요.
    2. 좌우 양쪽의 잠금장치를 풀고 당겨주세요. 내부에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는데, 고장은 아닙니다.
    3. 청소용 브러쉬나 칫솔로 핀 사이이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이때 너무 세개 문질러서 핀이 찌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살살 문질러주세요.
    4. 아래에 떨어지는 먼지들은 물티슈로 닦아주세요.
    5. 청소를 마친다음 3~4시간 정도 열어놓고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6. 3차 필터도 꺼낸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7. 그늘에서 비스듬하게 세워서 완전히 말린 뒤에 결합시켜주세요.

     

     

    그 외 체크사항

    이렇게 필터를 청소해준 뒤에도 개선이 안된다면 물빠지는 호스가 어디 눌려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조시 물이 생성되는데 물이 잘 안빠지면 습기가 제거되지 않아서 건조성능이 떨어집니다. 

     

    또한, 건조기 문을 열고 아래쪽에 보시면 습도감지 센서가 있습니다. 그곳도 잘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와같이 조치해줬는데도 여전히 빨래에서 냄새가 나고 잘 건조가 안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셔서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지금까지 삼성 건조기에서 냄새가 나거나 건조가 잘 안될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방법대로 청소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삼성전자 공식 서비스센터에 고장으로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이고 홈페이지는 www.samsungsvc.co.kr입니다.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23 근로자 휴가지원비 금액 및 신청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