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끝내는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모바일/PC)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5분만에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주식 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실제로 은행창구가 너무 많이 줄어서 정부에서 지점 폐쇄를 못하게 한다고 하죠?

     

    주식 매매 방법도 증권사 창구 매매에서 HTS(Home Trading System)을 거쳐 현재는 MTS(Mobile Trading System)으로 비중이 이동했습니다. 이제는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주식거래를 하는 시대랍니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살아가려면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랍니다. 자, 이제 저와 함께 5분만에 주식계좌를 만들어볼까요?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물]

    1. 신분증
    2. 기존 거래 은행 계좌
    3. 스마트폰

     

     

    PC에서 비대면 계좌 만들기

    우선, 증권사를 KB증권을 선택하셨다면,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구글에서 'KB증권'으로 검색하시거나 본 포스트 하단에 있는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KB증권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상단에 [고객서비스]를 누릅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메뉴 위치

     

    그리고 이어서 계좌개설안내에 있는 [비대면계좌개설]을 누릅니다.

     

     

    이후 절차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본인인증및 신분증확인을 위해서 신분증 촬영을 합니다. 고객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계좌의 종류를 온라인 트레이딩용으로 선택합니다.

     

    계좌 개설에 따른 약관에 동의를 한 뒤에 은행 계좌나 영상통화를 통해서 본인 얼굴 인증을 하면 PC에서 진행하는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가 끝납니다. 너무 간단하죠? 세상이 참 좋아졌습니다.

     

    본인인증 및 신분증확인 ▶ 계좌개설상품선택 및 고객정보입력 ▶ 계좌서비스신청 ▶ 약관동의 ▶ 타행계좌 or 영상통화인증 ▶ 계좌개설완료

     

     

    모바일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

    ▼ 모바일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려면 우선, 계좌개설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라고 입력하면 주식 앱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설치를 마쳤으면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중비하셔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요. 신분증과 거래할 기존의 은행 계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계좌개설 시작하기] 를 눌러줍니다.

     

     

     

     

    ▼ 본인인증을 위해서 휴대폰번호로 SMS인증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기존에 스마트폰에 들어있다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신분증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곧바로 위조된 신분증인지 정상 신분증인지 판독이 됩니다. 손가락으로 모서리를 가리거나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바닥에 놓고 촬영해주시면 인식이 잘 됩니다.

     

     

     

    ▼ 가입할 계좌개설 상품은 [주식거래+CMA] 계좌입니다. 주식 거래용 계좌를 CMA계좌로 선택하면 주식을 팔고 현금으로 보유 중에도 기본 1%의 이자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내에 따라서 고객 정보를 입력 합니다. 그다음, 증권카드를 발급받으세요. 시중 모든 은행 ATM에서도 편리하게 현금 인출 거래가 가능합니다.

     

    사실 주식앱에서 기존 연결된 은행으로 이체 한 뒤에 기존 은행의 ATM으로 인출해도 되지만 증권사 카드가 있으면 직접 주식 계좌에서 바로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편리합니다.

     

     

    ▼ 이제 약관에 동의를 하고 나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 영상통화 인증 또는 타행계좌 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두가지 방법 중,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단, 영상통화 인증은 낮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하므로 밤이나 일요일에는 타행계좌인증만 가능합니다. 타행계좌인증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은행으로 KB증권에서 1원을 보내고 그 때, 입금자명으로 랜덤한 숫자를 보내주는데 그 숫자를 입력하면 되는 인증 절차를 말합니다.

     

    본인 인증까지 끝나면 즉시 계좌가 개설됩니다. 각종 ELS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곳의 증권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는 거의 동일하므로 다른 증권사에서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설명 영상

    ▼ 글로 설명된 내용이 조금 어려우시면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5분만에 끝내는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돈을 아끼는 실용적인 정보 많이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예전에는 보통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

    notemania.net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 법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과 카드폰인트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다보면 여러 카드사를 이

    notemania.net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