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처 안내

     

    오늘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이로된 지류 온누리 상품권은 상시 매달 50만원 한도로 5% 할인을 받아서 구매처에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스마트폰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100만원 한도에 10% 할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종이로된 기존의 지류 온누리 상품권, 카드로 된 전자 온누리 상품권,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근 나온 것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입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실물이 아니기 때문에 만들어내고 유통에 필요한 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할인율이 5%가 아니라 10%이고 한도도 50만원이 아니라 100만원입니다. 게다가 연말정산시 자동으로 사용 내역이 잡히고 40%나 소득공제가 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와 지류 상품권 구매처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아래 사용처 확인 포스팅에서 모든 종류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을 알수있고, 아래쪽에서 알려드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전용 사용처는 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법

    우선,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직접 판매처에 가지 않아도 구입이 즉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할인률도 높고 한도도 100만원으로 높습니다.

     

    상품권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제로페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요, 큰 차이는 없으니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제로페이로 검색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비플제로페이를 설치했는데요. 가장 사용자가 많습니다. 앱을 실행해서 들어오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로 들어갑니다. 

     

    처음 사용하실때는 서비스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모두 동의를 하셔도 되고 선택사항은 빼셔도 되지만,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는 꼭 선택해주세요. 안그러면 40% 소득공제를 받기 어려우니 이점 꼭 참고하세요.

     

    이제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상품권 구매도 할 수 있고, 결제도 할 수 있고, 가맹점 찾기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입한 상품권은 선물로 보내기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선물을 받은 사람은 쿠폰 등록으로 들어가면 쉽게 상품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우선 상품권 구매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습니다 ^^ 상품권 구매를 눌러주세요.

     

    이 화면이 나오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 다양한 지역 상품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만원짜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결제금액은 9만원이 뜹니다. 10%할인이 적용 된 것이죠 ^^

     

    아래는 유의사항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세요!

    •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7일 이후는 60%이상 사용을 해야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매월 100만원까지 할인 구매 가능합니다.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월 할인 한도는 모바일 상품권 별도이며, 종이(지류)상품권은 통합되지 않습니다.

     

    이제 처음 보았던 화면으로 나가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찾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지도가 나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을 검색하면 이렇게 가맹점이 나옵니다. 부천 상동시장인데요. 거의 모든 매장이 가맹점이라는 점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

     

    매장에 가시면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푯말이 달려있고, QR코드가 있습니다. 그걸 스캔해서 결재를 하셔도 되고, 메인 화면에서 결재를 누르면 아래와같이 나의 QR코드가 나오는데요. 이걸 보여주시면 스캔해서 결재를 해주실 겁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검색하는 방법과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많이 사용하셔서 할인도 많이 받으시고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도 많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