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 3가지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왔을때 혹시 중요한 전화면 어떻게하죠? 그런데 전화해보면 스팸전화일지도 몰라서 굳이 전화해보기도 난처하다구요? 그럴때는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걸려오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놔두고 잠시 다른일을 하고 왔는데,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온 내역이 있으면 전화 해보기 꺼려지시죠? 그럴때, 간단하게 스팸전화번호인지 검색해보는 방법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더콜

    첫번째는 더콜 이라는 곳입니다. 더콜에서는 2009년부터 광고, 보이스 피싱 등의 스팸 전화번호 검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하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는 DB의 확보가 생명이기 때문이죠.

     

    구글에서 더콜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저에게 어제 왔던 모르는 전화번호 하나를 검색 해 봤더니 이렇게 자동차보험 광고라고 나옵니다. 스팸 번호가 맞다면 아래쪽의 스팸인지 정상인지 클릭을 한번 해서 다른 사람들의 판단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텔레마케팅을 지구상에서 가장 빨리 사라져야 할 마케팅 방식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스팸이라고 하나 더 찍어줬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스팸이라고 많이 찍어줄 수록 좋겠죠? 집단 지성의 힘을 보여줍시다!!

     

    더콜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결과 화면
    ▲ 더콜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결과

     

     

    두번째 방법 : 미스드콜

    두번째 방법은 미스드콜 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 빈도수를 기반으로 스팸전화번호인지를 판별해 주는 곳 입니다. 즉, 다수의 사용자들이 만약 내 번호를 조회 한다면, 내 번호는 스팸전화번호로 찍힐 수가 있습니다.

     

    이동하는 방법은 구글에서 미스드콜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이곳에 조회를 원하는 번호를 넣고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하면 됩니다. 한 컴퓨터에서 동일한 번호를 아무리 많이 조회 한다고 해서 스팸번호 조회수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스팸 지수가 떨어지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미스드콜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설명
    ▲ 미스드콜에서 전화번호 검색방법

     

    이는 당연한 조치로 누군가 악의적으로 스팸전화번호로 등록시키기 위한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한 보호장치 입니다. 그러니 많은 다수가 검색하지 않는 한 스팸번호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어제 걸려온 자동차보험 권유 전화번호를 조회해보니 아직 스팸으로 등록되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광고 전화라고 한번 카운팅을 해줬습니다.

    미스드콜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결과화면
    ▲ 미스드콜 조회결과

     

    세번째 방법 : 후스콜

    세번째 방법은 우리나라 1위 업체인 후스콜 입니다. 구글에서 후스콜이라고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나타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아이폰 필수앱인 아이폰 후후도 정말 유명하죠?

     

    후스콜은 웹상에서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전화가 걸려올때 자동으로 해당 번호가 어떤 업체의 번호인지? 스팸전화번호인지? 그리고 차단할 것이지 등을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직접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보여주니 오히려 이 방법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비슷한 어플이 많이 있는데요. 후후도 괜찮습니다.

     

    후스콜 다운로드 화면
    ▲ 후스콜 다운로드 화면

     

    후스콜은 저도 사용중인데 너무 편리합니다. 웬만한 텔레마케팅 전화번호는 모두 뜨기 때문에 제가 관심없는 업체가 나오면 그냥 차단시킵니다. 그러면 다음 부터는 전화가 와도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후스콜 설치는 적극적으로 권장드리며 설치 링크는 하단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 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팸전화 정말 짜증나는데요. 어딘가에 가입하거나 할때, 마케팅 정보 제공 선택 동의를 해제 하시는 것이 텔레마케팅 전화를 안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미 걸려온다면 상담원의 말을 자르고 "수신거부 등록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수신거부로 등록해주어야 하는것이 법 이기 때문에 군소리 안하고 등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예전에는 보통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

    notemania.net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 법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과 카드폰인트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다보면 여러 카드사를 이

    notemania.net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지금까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