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저장된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맥북에 저장된 와이파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은 윈도우 노트북과는 다르게 시스템을 종료하지 않고 덮개를 닫는 즉시 슬립모드로 들어갑니다.

     

    발열이나 소음도 전혀 없구요~ 열자마자 바로 깨어나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당연히 와이파이도 한번 열결했던 신호가 잡히면 즉시 잡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런데,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와이파이 주소까지 기억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집 안에서도 주파수가 서로 다른 두개의 신호가 있을수 있는데요. 거실에서는 5G 신호가 속도가 빨라서 좋은데, 작은 방에 들어가면 유효 거리가 짧기 때문에 신호가 간당간당하고 어쩔때는 신호가 끊어지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기억된 와이파이 주소를 삭제해주면 해결됩니다. 본문 내용을 참조하세요.

     

     

    2023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지급일, 신청 기준과 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맥북에서 와이파이 주소 삭제하는 방법

    1. 맥북 상단의 상태표시바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고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맥북와이파이삭제03
    맥북와이파이삭제03

     

     

    2. 네트워크 설정 화면이 나오면 아래쪽에 있는 [고급...]버튼을 누릅니다.

    맥북와이파이삭제02
    맥북와이파이삭제02

     

     

    3. 고급 설정 화면이 나오면 삭제하고 싶은 와이파이를 선택한 뒤에 아래쪽에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와이파이 정보가 삭제되어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맥북와이파이삭제01
    맥북와이파이삭제01

     

    위에서 삭제는 하지 않고 자동 연결만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삭제를 하지 마시고 [자동 연결] 채크만 해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맥북에서 저장된 와이파이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과 자동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원치 않는 와이파이로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을거에요.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더 보고 가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