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13인치 M1 키보드 스킨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어 13인치 M1의 키보드 스킨을 하나 구입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키보드 스킨을 구입한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첫째는 제가 도서관에 자주 다니는데요. 타자를 평소 조용히 치는 편이기는 하지만, 매너상 키보드 타이핑 소리를 최소화 시켜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먼지 유입을 차단 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가 뽑기 운이 나쁜건지는 모르겠지만 맥북을 구입한지 3달? 정도밖에 안됐는데, 스페이스바에서 끽끽 거리는 소리가 나더군요. 아무래도 먼지가 들어간게 원인같습니다. 기왕이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맥북을 구입하셨으면 가급적이면 초반부터 키보드 스킨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제가 구입한 맥북에어 13인치 M1의 키보드 스킨 사용 후기와 구입처,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에어 13인치 M1키보드 스킨 특징

    ▼ 아래는 제가 구입한 키스킨입니다. 제품명은 Keyboard Guard입니다. 맥북은 아시다시피 시리즈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키보드 사이즈도 모두 제각각인데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2021)A2339라고 씌여있습니다. 맥북을 뒤집어 보시면 MODEL: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모델명이 있는데요. 이 부분만 신경써서 구입하시면 키보드 스킨은 잘 맞습니다.

     

    맥북-키스킨-키보드가드-제품사진
    키보드가드

     

     

    ▼ 이 키보드 스킨의 재질은 TPU로 되어있어서 쫀쫀한 실리콘 타입은 아니고 얇은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원래 생각했던 느낌은 부들부들한 느낌인데요. 이 제품은 살짝 딱딱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데요. 그만큼 내구성은 더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해봅니다.

     

    키보드-스킨-재질설명
    맥북에어 키스킨 재질

     

    키보드 스킨 장착한 모습

    ▼ 아래는 제 맥북에어13인치 M1에 이 키보드 스킨을 장착했을 때의 상태 입니다. 불투명한 재질이라서 키보드에 써진 글자는 아주 잘 보입니다. 우측 상단에 지문인식 버튼이자 전원버튼이 있는데요. 당연하겠지만 잘 뚤려있습니다. 

     

    키보드-스킨-장착-상태설명
    맥북 키스킨 장착 상태

     

    키보드 스킨 장착후 키감

    ▼ 먼지나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이야 당연히 잘 되겠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키보드 스킨 착용 후 키감이 어떤가? 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정도면 크게 걱정했던 정도는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그러나 키감이라는 것은 사람마다 주관적인 느낌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촉감을 전달해드리기는 어려울테니 소리나 그런 부분들을 참고해보세요.

     

    맥북에어 13인치 M1 키보드스킨 장착 후 키감 비교 동영상

     

    키보드 스킨 구매방법

    이 키보드 스킨은 6,700원으로 쿠팡에서 무료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아래 링크로 후기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ISKMADE 맥북 키스킨 키보드 스킨 2021년 뉴 맥북에어13인치 M1 A2337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지금까지 맥북에어13인치 M1 키보드 스킨 리뷰였습니다. 이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좋은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