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련다. 

     

    그 전에, 디스코드가 무엇인지 잠깐 살펴보면, 디스코드란 불협화음이라는 뜻으로 인스턴스 메신저이다. 제작자의 위트있는 네이밍 센스가 미소를 짓게 한다. ㅎㅎㅎ

     

    디스코드는 무료 화상통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는 주로 게이머들이 해드셋을 통해서 게임을 하면서 음성채팅을 하기위해서 사용된다.

     

     

    뛰어난 성능과 간편함 때문에 수많은 보이스 메신저들을 제치고 주류가 되었다. 나는 현재 온라인 게임을 즐기지는 않지만 (과거형) 요즘에는 음악을 듣는데 활용한다. 

     

    음악봇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무료로 음악을 들려준다.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을 틀어주는 기능이 편리하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다가 안쓰는 나에겐 꽤 편리하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

    포털에서 디스코드라고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로그인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준다. 

     

    아직 아이디가 없으면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가입을 할 수 있으니 가입을 해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첫 Discord 서버 만들기가 나온다. 노래 듣기용으로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Create My Own을 누르고 대충 방제목을 정한 다음 만들기를 누르면 된다. 

     

    여기에서 서버라는 개념은 채팅방과 같은 개념이다.

     

     

     

    내 서버를 하나 만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제 이 곳에 디스코드 노래봇을 초대해서 노래를 플레이 시킬 수 있다.

     

     

     

    디스코드에는 여러가지 노래봇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나는 디스코드 그루비를 이용한다. 

     

    디스코드 그루비를 초대하고 노래를 틀기 위해서는 명령어를 조금 알아야 하는데 그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 하기로 한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