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그루비 노래봇 추가 방법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디스코드 그루비 노래봇 추가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지난 포스팅 보고 오기: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련다. 그 전에, 디스코드가 무엇인지 잠깐 살펴보면, 디스코드란 불협화음이라는 뜻으로 인스턴스 메신저이다. 제작자의 위트있는 네이

    notemania.net

     

     

    디스코드는 원래 무료 화상채팅을 위한 메신저 프로그램 이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을 함께 즐기기 위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디스코드 노래봇 그루비 추가 방법

    디스코드 그루비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서버가 있어야 한다. 지난 포스팅에서 자신의 서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내가 만든 서버에 디스코드 노래봇인 그루비를 초대 해야 한다. 

     

    링크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Add to Discord를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그루비를 초대할 서버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타난다. 내가 이미 만든 서버가 있으므로 선택을 하면 계속하기 버튼이 활성화 된다. 계속하기를 누른다.

     

     

    리캡챠가 나타나는데 채크해주면 바로 초대가 완료된다.

     

     

    이제 내 서버로 가면 디스코드 노래봇인 그루비가 들어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명령어를 사용해서 그루비에게 노래를 틀거나 멈추거나 노래를 추가하거나 하는 등의 일을 시킬 수 있다.

     

     

    아, 깜빡 할 뻔했다. 그루비를 초대 한 다음 아래와 같이 음성 채널을 눌러서 음성채팅에 참여해야만 노래를 들을 수 있다.

     

     

     

    그루비 명령어와 노래 트는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기로 하자.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