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포함 조회하는 방법은?

    대한항공에 보유한 마일리지를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의 가족의 마일리지 조회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도 있고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공제표도 알려드릴 테니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고요. 앞으로 개악된다면 어떤 식으로 바뀌는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소개 TOP3 바로가기 >

    제주도 렌터카 자차보험 완전자차 vs 슈퍼자차 비교 정리 바로가기 >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하세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하는 방법

    대한항공에서 작년부터 마일리지 항공권에 대한 개악 개편을 예고해 왔습니다. 2023년 4월 1일부터 발권하는 항공권에 대해서는 기존보다 많은 마일리지 차감이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일부 가까운 구간은 마일리지 차감이 줄어드는 구간도 있긴 하지만요.

     

    마일리지 항공권은 주로 장거리 항공권을 발권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개악이 맞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표시하는 한편, 항공권 예약을 많이 했는데요. 정치권에서 이야기가 나오자 무기한 연기하는 것으로 다시 발표가 나왔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보류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보류

     

    언제 바뀔지는 모르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마일리지는 빨리 소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PC와 스마트폰에서 각각 마일리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하는 방법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로그인만 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해보세요.

     

    1.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검색창에 대한항공이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www.koreanair.com을 입력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가장 편리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로그인하기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시고 핸드폰으로 본인인증 한번 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1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1

     

    3. MY 버튼 클릭하기

    로그인을 하셨으면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MY아이콘이 있는데요. [MY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스카이패스 클럽 마일리지가 나옵니다. 저는 현재 29,895 마일이 있네요.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2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2

     

    4. 유효기간 확인하기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유효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카이패스 클럽]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잔여 마일리지]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상세 유효기간이 나옵니다. 저는 올해 12월까지 항공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6,371마일이 사라지네요.. 이 마일리지로 갈 수 있는 곳은 포스팅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3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3

     

    5. 가족 마일리지 확인하기

    가족 마일리지는 [가족 등록 현황]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가족이 보유한 마일리지가 나옵니다.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고요.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4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4

     

    6. 가족 등록 신청하기

    만약 가족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간단하게 [가족 등록 신청]을 눌러서 가족 등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족 등록을 할 때는 가족의 스카이패스 회원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족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서류를 발급하실 때는 본인 기준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되고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모두 가려져있어야 합니다. 1년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5
    PC에서 마일리지 조회방법05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하는 방법

    우선 앱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이미 앱이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넘어가시면 됩니다.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제일 하단으로 내려오면 앱 설치 링크가 있습니다. 아니면 각각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가셔서 '대한항공'이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1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1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1. 앱 실행 후 로그인하기

    설치를 마치셨으면 앱을 실행해 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2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2

     

    2. 스카이패스 누르기

    로그인을 마치셨으면 메인 화면에서 가운데에 있는 [SKYPASS]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곧바로 마일리지 현황이 나타납니다.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3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3

     

    3. 합산 가능한 마일리지 확인하기

    저는 가족 중에서 신용카드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등록이 되어있어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합산 가능한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뜹니다. 가족 간에는 마일리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제 가족의 마일리지는 91,498입니다. 저와 합치면 12만 정도 되겠네요.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4
    모바일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04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

    아래는 개악된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2023년 4월 1일 발권부터 이 표에 나와있는 만큼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 이야기가 나오자 무기한 연기되었어요. 일단 당장 여행 계획이 없고, 나중에 개악이 된다면 이렇게 된다는 것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

     

    각 구간별 노선표

    그럼, 1구간부터 10구간이 대체 어디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건 아래의 표를 보시면 됩니다. 보통 마일리지로는 장거리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유리한데요. 미주 구간과 유럽은 대부분 8구간과 9구간에 몰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구간별 노선표
    각 구간별 노선표

     

     

    변경 전 마일리지 공제표

    아래는 마일리지 차감이 개악되기 전 공제표입니다. 보시다시피 북미나 유럽을 가려면 평수기 일반석 기준으로 35,000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개악될 마일리지는 같은 구간을 가려면 40,000 내지는 45,000 마일리지를 차감해야 합니다. 게다가 프레스티지석 즉, 비즈니스석 기준으로 보면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변경 전 마일리지 공제표
    변경 전 마일리지 공제표

     

     

     

    마무리

    결론적으로 마일리지 공제표가 바뀌면 사용되는 마일리지가 많아집니다. 특히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석)과 일등석 가격이 많이 비싸집니다. 하지만, 가까운 지역에 대한 마일리지 차감은 줄어들기는 하지만 가까운 곳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악이 맞습니다. 단, 마일리지 적립률도 같이 변경이 되면 비행기를 탔을 때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늘어나기는 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마일리지를 쌓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마일리지 단위가 높아지기 때문에 같은 구간을 가는 마일리지 항공권을 발권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소비를 해야만 됩니다. 그러므로 개악이 맞습니다. 가급적이면 지금까지 쌓인 마일리지를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입니다.

     

     

    아래 신용카드 사용 시 쌓이는 포인트를 가장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행기 할인석과 특가석 의미 바로가기 >

    김포공항 주차장 주차비 할인 방법 : 국내선 주차요금 정리 바로가기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