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캡쳐 가장 간단한 방법

    오늘은 가장 간단한 노트북 화면 캡쳐 방법을 공유 해보고자 한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보통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별도의 키보드를 사용한다.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PRINT SCREEN 이라는 버튼이 있기 때문에 이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 캡쳐가 가능하다.

     

     

     

    그러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키패드가 노트북 화면 사이즈로 제한되어 있다. 즉, 공간이 모잘라서 필수적인 알파벳과 한글 키 외에는 삭제하거나 다른 키에 기능을 중첩시켜 놓는다.

     

     

    노트북 화면 캡쳐 방법

    다른 노트북들도 모두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 삼성 노트북 화면 캡쳐를 하기 위해 PRINT SCREEN 버튼을 찾아봐도 쉽게 찾을 수가 없다. 

     

    하지만, 아래 사진을 자세히 보면 우측 상단에 Insert와 Prt Sc라고 씌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상단에 씌여있는 Insert키는 그냥 평소 상태에서 누르면 동작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그러나 아래쪽에 적혀있는 Prt Sc는 PRINT SCREEN의 약자인데 Function 키를 누른채로 눌러야 동작하는 기능이다. 즉, 노트북 화면 캡쳐를 위해서는 왼쪽 아래에 있는 Fn 키를 누른채로 Prt Sc키를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된다.

     

    노트북 화면 캡쳐 저장되는 곳

    이렇게 노트북에서 화면 캡쳐를 하면 저장되는 곳은 아래와 같다.

     

    • C:\Users\(사용자계정)\내 사진\스크린샷

    매번 이 폴더를 찾아가기 귀찮으면 바탕화면에 해당 폴더를 꺼내놓는 것도 좋다. 만약 파일을 불러오지 않고 바로 활용하고 싶다면 그림판을 활용하면 된다.

     

    그림판을 열고 Ctrl + V(붙여넣기)를 누르시거나 아니면 마우스 우클릭 후 '붙여넣기'를 누르시면 바로 노트북 화면 캡쳐했던 화면이 바로 붙여넣어진다.

     

     

    노트북 화면 캡쳐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이것보다 훨씬 사용하기 편리한 알캡쳐 활용 방법을 알아보자.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