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 4인팟 비밀번호 설정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넷플릭스 4인팟 사용시 자신의 프로필을 잠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PIN번호 4자리 숫자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때, 계정 비밀번호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이유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요금제 14,500원을 이용하면 UHD영상과 4명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보다 아래 단계의 요금제는 조금 저렴하지만, 4명이서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하면 훨씬 저렴한 비용(3,625원)으로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넷플리스 4인팟을 구해서 이용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내가 본 영화와 프로그램 목록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4인팟을 짜면 어차피 남남이기 때문에 '어쩌라고?' 라고 생각해도 그만이지만, 만약 4인팟이 내가 아는 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조금 신경이 쓰이죠?

     

    그럴때는 시청목록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애초에 프로필을 나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잠금설정을 해도 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인팟 구하는 방법과 시청목록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하는 방법

    넷플릭스에서 프로필 잠금설정을 하는 방법은 PC에서 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넷플릭스 앱에서 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앱에서 실행해도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되고 절차가 동일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 아이폰인 경우에는 앱에서 설정이 안되기 때문에 사파리 앱에서 '넷플릭스'로 검색한뒤에 2초간 꾹 눌러서 '새창으로 열기'를 눌러야 앱으로 연결되지 않고 홈페이지로 들어가니 이점 주의하세요.

     

     

    넷플릭스에 접속하신 다음 아래쪽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신 다음 '계정'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프로필 잠금 설정 할 프로필의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펼쳐진 메뉴에서 '프로필 잠금'이 꺼져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아무나 나의 프로필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옆에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프로필 잠금 설정을 하려면 계정 비밀번호를 넣어야 합니다. 어차피 4인팟을 하면 계정 비밀번호가 공유되기 때문에 공유받은 비밀번호를 넣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4자리 PIN 번호를 생성하라고 나옵니다. 첫번째 박스에 채크하면 PIN 입력 칸이 나옵니다. 4자리 숫자를 넣어주세요.

     

    세번째 박스는 '새 프로필을 추가하려면 ㅇㅇㅇ의 프로필의 PIN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라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은 계정의 주인인 경우에는 채크하시고, 파티원이면 채크하면 안됩니다. 이점 꼭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이 성공하면 아래와같이 잠겨진 프로필에는 자물쇠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제대로 PIN번호가 설정 된것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4인팟 사용시, 프로필 잠금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켜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