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하는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 방법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수령하셨나요? 그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두가지를 하셔야 하는데요. 그 중 한가지는 카드사용 등록이고요. 다른 한가지는 현금겸용카드 사용등록입니다. 

     

    즉,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용 등록을 하시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셔야 하고요.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입금을 하실때 사용하는 기능인 현금겸용카드로도 사용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두가지 방법을 스크린샷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시고 그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 등록 방법

    보통 이 과정은 본인이 직접 수령을 하면 안하셔도 되지만, 제3자 수령을 선택하시고 가족이 카드를 받았다면 사용등록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한데요. 아래의 절차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등록 하는 방법이 있고,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이 더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스마트 뱅킹 앱 i-ONE Bank 실행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 i-ONE Bank 앱을 실행해주세요. 만약, 아직 설치를 안하셨다면 아래의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소개하는 글 링크를 통해서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5분만에 끝내는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설명 바로가기 >

     

    2. 카드사용 등록하기

    카드사용 등록을 하기 위해서 우선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아래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터치 > 카드 > my > 카드관리 > '카드 사용등록' 터치

    그 다음에는 비밀번호와 카드유효기간을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카드사용이 등록됩니다. 이제 이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단,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계좌에 이미 넣어놓은 금액 한도 내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방법 01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방법 01

     

    3. 현금겸용카드 등록하기

    이번에는 현금겸용카드로 등록하기 위해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터치 > 카드 > my > 카드관리 > '현금카드 사용등록' 터치

    이번에도 동일하게 비밀번호와 카드유효기간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현금겸용카드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 카드로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입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방법 02
    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방법 02

     

    지금까지 기업은행에서 발급 받은 체크카드를 사용등록하고 현금겸용카드로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쉽죠?

     

     

    혹시, 카드 결제일 전에 몇 일 정도 카드 결제 대금으로 사용할 돈이 필요하시다면, 누구나 직업에 상관없이 받을수 있는 비상금대출을 알아보세요. 실제로 사용한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를 내고 다시 채워놓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서 유용합니다. 누구나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요. 신청하면 1분도 안되서 바로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