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받는 방법및 종류 정리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찾아오셨다면 잘 오셨습니다. 체크카드의 사용기간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5년입니다. 그래서 신규발급 뿐만아니라 기업은행 계좌를 만들때 만든 체크카드가 5년이 지났다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직접 기업은행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 방법

    체크카드는 통장에 들어있는 한도 안에서만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예전에는 ATM이 통장을 넣는 방식으로 사용하다가 입출금 카드가 나왔었는데요. 말그대로 통장에 돈을 입금하거나 출금할때만 사용하는 카드였죠. 차츰 결제기술이 발전하면서 체크카드로 통장에 넣어놓은 돈을 출금하거나 입금하는 기능도 가능해졌습니다.

     

    어쨌거나 계좌를 개설했다면 통장에 연동하여 돈을 넣고 뺄수 있는 카드를 하나씩 만들어야 하는데요. 그것이 이제는 체크카드와 통합된 것이므로 은행마다 최소한 입출금 통장 하나는 무조건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아래에 자세한 절차를 스크린샷과 함께 정리했으니 그대로 설명을 읽어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기업은행 스마트 뱅킹앱 i-ONE Bank 실행하기

    기업은행 스마트 뱅킹앱은 i-ONE Bank입니다. 혹시 해당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앱을 설치해주시고요. 

     

    5분만에 끝내는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설명 바로가기 >

     

    설치를 마치셨으면 앱을 실행하시고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1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1

     

    2. 카드 상품몰로 들어가기

    메뉴에서 '상품몰'을 누르시고요. 다양하게 나오는 상품중에서 '카드'를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2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2

     

    3. 체크카드 선택하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그리고 플래티늄카드가 나옵니다. 우리가 신청할 카드는 체크카드이므로 '체크카드'를 선택해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3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3

     

    4. 원하는 체크카드 선택하기

    이제 다양한 기업은행의 체크카드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직접 카드들을 눌러주시면서 체크카드 사용시 받을수 있는 혜택들을 확인해주세요. 카드별로 아래에 간략하게 주요 혜택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확인을 해보니 이렇다할 혜택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가끔 커피숍에서 커피도 마시고 소셜커머스에서 쇼핑을 하기 때문에 해당 할인 기능이 있는 무민카드를 선택했습니다. 디자인도 가장 예쁜것 같더라구요. 어차피 통합할인한도가 최대 1만원이므로 큰 기대는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4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4

     

    기업은행 무민 체크카드 혜택 간단정리

    • 연회비: 0원
    • 브랜드: BC카드 / 유니온페이
    • 버스, 지하철 이용시 건당 100원 할인
    • GS25, CU, 세븐일레븐 5% 할인
    • 쿠팡, 티몬, 위메프 10% 할인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4천원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
    •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엔젤리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달콤 10%할인
    •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본인 50% 할인
    • 통합할인한도: 전월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5천원 / 50만원 이상 시 1만원

     

     

    5. 주요혜택 살펴보고 신청하기

    카드를 눌러서 들어오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카드정보와 주요혜택을 읽어보시고요. 마음에 드시면 '신청'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5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5

     

    6. 상품가입 정보 입력하기

    이 화면에서는 본인 개인정보를 잘 확인해주세요. 이미 기업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할때 입력했던 정보가 나올것입니다. 만약 변경된 정보가 있다면 '정보변경' 버튼을 눌러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6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6

     

    7. 약관동의 하기

    약관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약관을 빠르게 읽어보시고요. 저는 필수적 동의만 동의했습니다. 선택적 동의는 대부분 광고 수신 여부인데요. 동의하시면 광고가 마구 날라오니 웬만하면 선택동의는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7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7

     

    8. 디자인 선택하기

    이제 무민카드 중에서도 내가 마음에 드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로도 다른데요. 저는 BC를 선택했고요. 비대면 신청시에만 신청 가능한 디자인인 특별판으로 선택했습니다. 어쩐지 예쁘더라니.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신청'을 눌렀습니다. 어차피 체크카드는 통장 예금을 입출금 하기 위해서 모든 은행들은 무료 발급을 해줍니다. 그래서 교통카드 기능은 기왕이면 넣는게 좋습니다. 돈드는 것도 아니고요. 나중에 또 아쉬울때가 있거든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8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8

     

    9. 비밀번호 설정 및 수령지 선택하기

    아제 사용할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4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장에서 입출금시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도 입력해줍니다.

     

    수령방법은 자택수령과 직장수령이 있는데요. 저는 자택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제3자 수령가능으로 하셔야 가족이 받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이제 '다음'을 눌러줍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9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09

     

    10. 결제일 선택하기

    결제일은 월급이 나오는 21일로 전부 통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21일로 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체크카드는 긁는 즉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여기에서 결제일은 후불식 교통카드에 대한 결제일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카드결제 알림은 문자로 오는 것은 유료입니다. 저는 5만원 이상 결제될 때만 무료로 SMS로 보내주는 옵션으로 선택했습니다. 해외 원화 결제는 '신청안함'으로 선택해주세요. 해외에서 원화결제를 하시면 환전수수료가 두번 나갑니다. 그리고 서비스 이용료도 나가서 꽤 많은 수수료를 물어야 한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10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10

     

    11. 신청완료 및 최종 정보 확인

    이제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내가 신청한 정보가 맞는지 최종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11
    기업은행 체크카드 발급신청방법 11

     

     

    지금까지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거나 신규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해당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다음 사용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포인트가 쌓일텐데요. 신용카드 포인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뭔지 아시나요? 결제일에 결제대금으로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바꿔서 내 통장으로 입금받는 것입니다. 혹시 아직 이 방법을 모르셨다면 아래 링크로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