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영국 사이트 바로가기가 안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영국 사이트 바로가기가 안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고 구글 영국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구글링을 통해서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문서가 아니라 실제 영국에서 생산된 문서를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현지인들이 올린 지역 맛집에 대한 리뷰라던가 영국인이 영국에서 올린 비틀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알고 싶을때와 같은 경우입니다.

     

    그런데, 구글 영국 사이트인 www.google.co.uk로 접속을 한다고 하더라도 사용국가가 대한민국이기 때문에 검색결과는 대한민국 기준으로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방법은 이제부터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구글 영국 사이트 접속 방법

    우선 구글 영국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주소는 www.google.co.uk/ 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익숙한 구글 검색 메인 페이지가 열릴 것입니다. 하지만, 아래쪽을 보면 '대한민국'이라고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접속위치가 한국이라는 의미입니다. 접속 주소는 영국 구글이지만, 구글은 접속 위치를 기준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구글 영국 사이트 접속 화면
    구글 영국 사이트 접속 화면

     

    이렇게 나타나는 이유는 접속 위치 때문인데요. 우리가 접속한 지역이 대한민국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생산된 문서를 위주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비틀즈 'beatles'라고 검색을 해보면, 검색결과는 약 183,000,000개가 나타납니다. 이 수치는 구글 대한민국 사이트의 검색엔진의 검색결과 입니다.

     

     

     

    구글 영국 사이트로 바꾸는 방법

    이것을 한번 구글 영국 사이트 기준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와같이 '설정'을 누르고 '검색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접속위치가 한국일때 비틀즈 검색한 결과
    한국에서 비틀즈 검색결과

     

    2. 그리고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신 다음 '지역 설정'에서 '영국'을 선택 하신다음 '저장'을 눌러 줍니다.

     

    구글 사이트 접속위치를 영국으로 바꾸는 방법
    구글 접속 위치 변경 방법

     

    3. 그러면 아래와같이 구글 영국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선, 검색결과를 보면 약 194,000,000건의 검색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구글 대만민국 사이트의 검색결과는 약 183,000,000건 이었습니다. 얼핏 보면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무려 약 1천만건의 결과가 더 있는 것이죠.

     

    접속위치를 영국으로 변경후 비틀즈 검색결과 화면
    접속위치 영국에서 비틀즈 검색결과

     

    4. 그리고 단순히 검색량만 많은 것은 아닙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와보면, 검색 결과도 모두 영국에서 생산된 문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제일 하단으로 내려보면, 접속 위치가 '영국'으로 되어있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문서 출처가 영국으로 확인되는 화면
    문서 출처 영국

     

    구글 사이트 번역 쉽게 하는 방법

    이제 구글 영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영어를 원어민급으로 능수능란하게 읽고 쓸수있나요? 아마도 힘들 것입니다. 그럴때는 구글 번역기를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원클릭 한글 변환을 하시면 편리하답니다.

     

    그 자세한 방법은 구글 번역기로 외국 사이트 쉽게 변역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세요 ^^

     

     

     

    마무리

    여기까지 어떻게 하면 구글 영국 사이트로 접속하고 접속 위치를 영국으로 변경하는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때, 영어로 된 사이트를 보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크롬의 구글 사이트 번역 확장 기능을 활용하여 한국어로 번역된 페이지로 보시면 훨씬 수월하게 원하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