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기로 외국 사이트 쉽게 번역 하는 방법

    구글 번역기로 사이트 번역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링을 하다보면 외국 사이트를 들어가서 정보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급 정보는 영어로 생산되고 유통됩니다. 국내에 그 지식이 들어오는데까지 의외로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어로 된 사이트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은 많이 않을 것입니다. 그럴때는 구글 사이트 번역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100% 깔끔하게 번역이 되지 않지만, 번역 성능이 상당히 좋아져서 웬만큼은 다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영문 사이트 외에 기타 외국어로 된 사이트까지 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 번역 확장 프로그램 설치

    1. 우선 구글 사이트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웹스토어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구글 검색창이나 크롬의 주소창에서 '크롬웹스토어'라고 입력해주면 나옵니다. 

     

     

    2. 크롬 웹스토어의 검색창에서 '구글번역'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Google 번역' 이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합니다.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화면
    구글 번역 크롬 확장프로그램

     

     

    3. 그러면 'Google 번역'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줍니다.

     

    4. Google 번역이 Chrome에 추가됨 이라고 나오면서 설치가 순식간에 완료됩니다. 이제 구글 사이트 번역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참 쉽죠?

     

     

    외국어 사이트 번역 하는 방법

    1. 이제부터는 실제로 사이트를 번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cnn.com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같이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한 [구글 번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번역하고 싶은 문장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우리는 페이지 전체를 번역할 것이기 때문에 '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사이트 번역 하는 버튼 위치
    구글 사이트 번역 하는 방법

     

    2. 버튼을 누르면 1초만에 아래와같이 페이지가 한글로 번역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기사를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구글 사이트 번역 결과
    구글 사이트 번역 결과

     

    3. 그러면 또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라서 영문 그대로 나옵니다. 이제부터는 자동으로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번역'을 눌러주면 순식간에 뉴스 내용이 한글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번역 옵션 켜는 방법

    이렇게 이용하면 참 편리한데요. 사용을 하다보면 매번 '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누르는것도 꽤 귀찮은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한가지 옵션을 설정하면 무조건 영어로 된 페이지를 한글로 자동으로 번역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1. 뉴욕타임즈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아까와같이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나왔을 때, '옵션'을 누릅니다.

     

    2. '영어 항상 번역' 이라는 항목을 채크하면 이제부터는 영어로 씌여진 페이지는 무조건 한글로 번역하게 됩니다.

     

    3. 기사를 눌러서 마음대로 이동해도 자동으로 한글로 번역된 페이지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번역하기 옵션 위치
    구글 사이트 번역 항상 하는 옵션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구글 번역기를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하지 않고 직접 원하는 문장만 넣어서 번역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럴 때에는 아래의 구글 번역기 사이트로 가셔서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자동으로 번역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번역기 바로 가기와 구글 번역기 사용법 100%라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에 좋은 자료가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