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알람이 3차 유행으로인해 거의 매일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안내 문자를 남발하다가는 경보소리에 익숙해져서 오히려 재난문자도 흘려듣게 되는 것은 아닐까 우려스럽네요. 자세한 내용은 이제부터 확인해볼까요?
긴급 재난 문자는 태풍이나 지진, 폭설 등 천재지변에 의한 긴급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재난 전용 통신망을 통해서 모든 핸드폰으로 전송되는 재난 알림입니다. 그러나 안전 안내 문자는 긴급 재난 상황은 아니지만 안전을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을 관할 지자체에서 공지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즉, 코로나19 감염자 안내 문자는 긴급재난 문자가 아니라 안전 안내 문자로 옵니다. 그러므로 시끄럽다고 해서 긴급 재난 문자까지 끄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무음 처리하면 됩니다. 안전 안내 문자는 꺼두어도 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안전 안내 문자를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쪽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안전 안내문자 차단 하는 방법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OS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안전안내문자를 차단하기 위해서 설정이 아니라 문자 앱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예전엔은 안전 안내 알림을 끄려면 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가면 됐습니다. 혹시나 오래된 버전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중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찾아보시고 해당 메뉴가 없으면 설정→알림→고급설정→긴급경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안전 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자 앱으로 들어가시면 우측에 점 세개가 있는 메뉴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그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설정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알림이 아니라 긴급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같은 화면에서 안전 안내 문자를 꺼주시면 됩니다.
문자 앱실행 → 설정 → 긴급 알림 설정 → 안전 안내 문자 끄기
▼ 긴급 재난 문자는 그대로 켜두시기 바랍니다. 대신 무음 처리를 하면 되는데요. 재난문자는 알림음에 의해서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알림음은 주의력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평소에도 무음처리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진동은 울리니까 알림을 놓칠일은 없습니다. 아래의 경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 음량 → 알림음 무음처리
지금까지 갤럭시에서 안전 안내 문자 차단하는 방법과 긴급 재난문자 알림음 무음처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꿀팁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