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 하려고 한다. 다크모드란, 하얀 바탕화면에 검은 글씨가 나오는 일반적인 상태가 아니라,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씨가 나오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이유는 크게 눈건강 보호와 스마트폰 성능중에서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을 위한 것이 가장 크다. 그 외에도 개인에 따라서 시인성 증가라는 측면도 있다.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다크모드를 설정하면, 다크모드를 지원하는 앱에서도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적용되어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어쨌든 장점이 많으니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갤럭시 다크모드
갤럭시 다크모드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하기
예전에는 스마트폰에 다크모드가 내장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지속적인 기술의 발전으로 다크모드 테마가 기본 내장이 되어있어서 편리하다. 아래와같이 바탕화면에서 상단바 메뉴를 내려준다. 그리고 한번 더 내려서 상단바 메뉴를 확장을 시켜준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다크모드 라고 씌여있는 아이콘을 찾을 수 있다. 이걸 누르면 즉시, 이렇게 갤럭시 다크모드가 적용된다. 이러한 다크모드는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준다. 백색광은 모든 광소자 RGB에서 빛을 내야 만들수 있지만, 검은색은 아무런 빛을 내지 않을때 만들어지는 색이라서 그렇다.
다시 바탕화면으로 와서 카카오톡을 실행시켜보면 이런식으로 내부의 메뉴들이 모두 검은색 바탕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다. 다음 시간에는 카카오톡에서만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삼성 브라우저 앱을 실행해봐도 이렇게 갤럭시 다크모드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크롬을 들어가도 마찬가지다. 기초 내장 앱들은 거의 모두 다크모드를 지원하므로 갤럭시 자체적으로 다크모드 설정 한번에 적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다크모드 상세 설정
만약, 내가 원하는 시간에만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설정되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미 그런 기능이 들어가있다. 갤럭시 스마트폰 다크모드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상세 설정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다.
다크 모드 설정이 나온다. 아래에서 예약 시간에 켜기를 켜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직접 설정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직접 다크모드가 실행되고 꺼질 시간을 입력해야 한다. 기본은 오후 7시, 아침 7시이다. 자동으로 일몰시간과 일출시간에 갤럭시 다크모드가 켜지거나 꺼지도록 하려면 일몰에서 일출까지를 누르면 된다. 개인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갤럭시 다크모드는 스마트폰에서 눈부심을 방지하고 배터리를 절약하는 다양한 이점이 있다. 그러나 너무 밝은 대낮에는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예약 시간에 켜기 기능까지 활용하면 더 좋겠다.
이 블로그에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들어온김에 한번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한다. 끝.
관련글
댓글